뒤로가기
李씨네
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 6월 개봉 확정
2022. 05. 06 by 이영실 기자 swyeong1204@sisaweek.com
박찬욱 감독의 신작  ‘헤어질 결심’이 6월 29일 개봉을 확정했다. /CJ ENM
박찬욱 감독의 신작 ‘헤어질 결심’이 6월 29일 개봉을 확정했다. /CJ ENM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박찬욱 감독의 신작이자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헤어질 결심’이 개봉 일을 확정하고 특별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끈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016년 영화 ‘아가씨’로 전 세계 영화팬들을 사로잡은 박찬욱 감독이 오랜 파트너 정서경 작가와 공동 집필한 오리지널 시나리오로 오랜만에 관객을 찾는 것은 물론, 배우 탕웨이‧박해일의 신선한 조합으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특히 박찬욱 감독의 4번째 칸 진출작으로 기대를 더한다. 박 감독은 2004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올드보이’를 시작으로, 2009년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은 ‘박쥐’, 그리고 2016년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받은 ‘아가씨’에 이어 올해 ‘헤어질 결심’으로 4번째 칸 경쟁 부문 진출의 쾌거를 이뤘다. 

‘헤어질 결심’ 특별 영상이 공개됐다. /CJ ENM
‘헤어질 결심’ 특별 영상이 공개됐다. /CJ ENM

이러한 가운데 6일 특별 영상을 통해 ‘헤어질 결심’이 최초로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영상에는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서 있는 해준과 속을 알 수 없는 눈빛의 서래의 모습이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변사자의 아내와 담당 형사로 만난 두 사람 사이 미묘한 긴장감이 흐르는 것도 잠시 서로에게 점차 가까워지는 모습은 멜로와 수사극을 넘나드는 스토리로 신선한 재미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인다. 오는 6월 29일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