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소지섭이 영화 ‘자백’(감독 윤종석)으로 돌아온다. /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소지섭이 영화 ‘자백’(감독 윤종석)으로 돌아온다. /롯데엔터테인먼트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소지섭이 영화 ‘자백’(감독 윤종석)으로 돌아온다. 데뷔 후 첫 스릴러 장르에 도전,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예정이다.  

‘자백’은 밀실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유망한 사업가 유민호(소지섭 분)와 그의 무죄를 입증하려는 승률 100% 양신애(김윤진 분)가 숨겨진 사건의 조각을 맞춰나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영화 ‘마린 보이’를 연출한 윤종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소지섭은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유민호를 연기한다.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외계+인’ 1부,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 ‘유령’ ‘주군의 태양’ ‘내 뒤에 테리우스’ ‘닥터로이어’ 등 시대와 장르를 불문하고 독보적인 캐릭터를 선보여운 그는 ‘자백’으로 서스펜스 스릴러에 도전해 이목을 끈다. 

첫 스릴러 장르에 도전해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소지섭. /롯데엔터테인먼트
첫 스릴러 장르에 도전해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소지섭. /롯데엔터테인먼트

소지섭이 분하는 유민호는 IT 기업의 대표이자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돼 인생 최대의 위기에 봉착하는 인물이다. 자신은 죽이지 않았다고, 현장에 다른 누군가가 있었다고 항변하는 그는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승률 100%의 양신애 변호사와 손을 잡는다. 

소지섭은 불안‧분노‧억울함‧절실함 등 벼랑 끝으로 내몰린 민호의 복잡한 심경을 세밀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소지섭은 최근 제작진을 통해 “차라리 액션 연기가 편한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에너지 소비가 굉장했다”고 쉽지 않은 도전이었음을 털어놔 이목을 끌었다. 

유민호의 진술을 바탕으로 양신애 변호사가 사건을 재구성하면서 소지섭은 두 사람의 대화에 따라 급변하는 상황을 연기하기 위해 서 있는 자세부터 눈동자의 움직임, 감정의 높낮이까지 치밀하게 계산하는 등 몰입도 높은 열연을 펼친 것으로 전해졌다. 

소지섭은 “‘소지섭한테 저런 면이 있었나?’ 싶은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하며 새로운 얼굴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그의 압도적인 연기 변신은 오는 10월 26일 개봉하는 ‘자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