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정책
저작권정책은 ‘시사위크’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되는 정보가 무단으로 사용되거나 타인에 의해 임의로 가공 또는 변조되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되는 경우로 인하여 정보 이용자에게 피해를 끼치는 사례를 방지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시사위크’는 양질의 뉴스 정보를 생산하고 건강한 창작환경 조성 및 언론 사업의 기반을 유지하기 위해 관련 법률에 따라 다음과 같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1. 저작권정책의 고지

시사위크에서 서비스 하는 모든 내용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는 저작물로서, 별도의 저작권 표시 또는 출처가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시사위크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시사위크에서 서비스 하는 모든 내용이라 함은 모든 기사, 사진, 그래픽, 영상, 모든 종류의 파일,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따라서 시사위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 복제 및 배포를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2. 저작권 침해 범위 및 대응방안

시사위크의 사전허가 없이 시사위크가 제작한 뉴스와 정보를 전재, 출판, 방송, 배포, 전시, 판매, 왜곡, 변조, 개착하는 행위는 법으로 금지돼 있습니다. 시사위크 서비스 이용자는 아래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시사위크에서 제공하는 자료로 수익을 얻거나 이에 상응하는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경우에는 시사위크와 사전에 별도로 협의를 하거나 허락을 얻어야 하며 협의 또는 허락에 의한 경우에도 출처가 시사위크 임을 반드시 명시해야 합니다.

시사위크 홈페이지에 게시된 콘텐츠를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다른 인터넷사이트에 게재하는 경우에도 단순한 오류 정정 이외에 내용의 무단변경을 금지하며, 이를 위반할 시 저작권법에 의한 지적재산권 침해에 해당할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시사위크에서 서비스한 컨텐츠의 내용을 인용 또는 발췌, 복제, 개조, 수정하여 상업적인 목적으로 다수를 대상으로 한 배포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3. 저작권 침해 게시물에 대한 조치

시사위크는 자사 게시판이나 콘텐츠 댓글 서비스 등을 통해 의견, 질문,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자유롭게 게시할 수 있도록 운영 중입니다. 다만 저작권법을 위반한 게시물로 확인될 경우 이용약관에 명시한 대로 이용자에게 사전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저작권 관련 피해신고 등 상담 창구

시사위크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료의 이용(저작권문의) 및 댓글·게시판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 사례 발견 등 문의/신고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성명(직위) 취재팀장 정소현
전화번호 070-4827-4890
E-mail coda0314@sisaweek.com

5. 부칙

저작권법 제136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