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 한 영화제 시상식에서 이준익 감독과 만난 설경구는 “준비된 대본이 있으면 달라”고 청했다. ‘동료’로서 친분에 의한 편안함이자, ‘연출자’ 이준익 감독을 향한 믿음에서였다. 그리고 얼마 후 이준익 감독으로부터 받은 시나리오 한 편은 그의 마음을 울렸다. 따뜻하면서도 아프고, 아름다우면서도 여운이 짙은 이야기가 가슴에 콕 하고 박혔다. 그렇게 설경구는 ‘자산어보’, 그리고 정약전과 만났다.이준익 감독의 열네 번째 연출작 ‘자산어보’(감독 이준익)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
“‘자산어보’는 변요한의 필모그래피에서 가장 빛나는 작품이 될 것.”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 설경구의 말은 허풍이 아니었다. 배우 변요한이 영화 ‘자산어보’(감독 이준익)에서 한층 깊어진 연기를 보여주며 자신의 진가를 다시 한 번 증명해냈다. ‘잘생김’을 가리는 분장에 화려한 의상도 없었지만, 흑백필름 속 그는 그 어느 때보다 빛났다.‘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 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 분)가 를 집필하며 벗
이준익 감독은 영화 ‘왕의 남자’(2005)로 사극 최초로 천만 영화 신화를 써낸 것을 시작으로, 영화 ‘사도’(2015), ‘동주’(2016), ‘박열’(2017) 등을 통해 역사 속 인물을 새롭게 재조명하며 ‘시대극의 대가’로 자리매김했다.특히 ‘사건’보다 아닌 ‘사람’에 집중해 울림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현시대까지 관통하는 가치를 찾아내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과 깊은 신뢰를 받아왔다. 그가 또 한 편의 시대극 ‘자산어보’로 돌아왔다.이준익 감독의 열네 번째 연출작 ‘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순조 1년, 신유박해로 세상의 끝 흑산도로 유배된 정약전(설경구 분). 호기심 많은 정약전은 그곳에서 바다 생물에 매료돼 책을 쓰기로 한다. 바다를 훤히 알고 있는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 분)에게 도움을 구하지만, 창대는 사학죄인을 도울 수 없다며 단칼에 거절한다.창대가 혼자 글공부를 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정약전은 서로의 지식을 ‘거래’하자고 제안하고, 거래라는 말에 창대는 못 이기는 척 받아들인다. 둘은 티격태격하면서도 점차 서로의 스승이자 벗이 돼간다.그러던 중 창대가 출세하기 위해 공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흠잡을 데 없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아 온 배우 변요한이 4년 만에 스크린 행보에 나선다. 영화 ‘자산어보’(감독 이준익)를 통해서다. 청년 어부로 분해 새로운 얼굴은 물론, 한층 깊어진 감정 연기로 관객을 매료시킬 예정이다.데뷔 전, 다수의 독립영화와 단편영화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탄탄히 다져온 변요한은 2014년 tvN ‘미생’을 통해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극 중 한석률 역을 맡은 그는 코믹하면서도 독특한 매력의 캐릭터를 능청스러운 연기로 소화해 호평을 얻었다.
매 작품, 임팩트 있는 연기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배우 이정은이 다시 한 번 스크린 저격에 나선다. 따뜻한 성품을 지닌 섬 주민으로 분해 특유의 인간미 넘치는 매력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영화 ‘자산어보’(감독 이준익)를 통해서다.이정은은 1991년 연극 ‘한여름 밤의 꿈’으로 데뷔한 뒤 2018년 방영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을 통해 본격적으로 존재감을 알렸다. 이후 드라마 ‘눈이 부시게’(2019), ‘타인은 지옥이다’(2019) ‘동백꽃 필 무렵’(2019), ‘한 번 다녀왔습니다’(2
“벗을 알면 내가 더 깊어진다.” 이준익 감독이 조선시대의 학자 정약전과 어부 창대의 신분을 뛰어넘는 우정을 조명, 극장가에 묵직한 울림을 전한다. ‘연기 장인’ 설경구가 첫 사극에 도전, 힘을 더한다. 영화 ‘자산어보’다.‘자산어보’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 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 분)가 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시대극의 대가’ 이준익 감독의 열네 번째 연출작이다.이준익 감독은 조선 왕조
‘시대극의 대가’ 이준익 감독이 신작 ‘자산어보’로 돌아온다. 인물에 관한 애정 어린 시선과 섬세한 연출력으로 다시 한 번 극장가에 진한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이준익 감독은 1993년 영화 ‘키드 캅’으로 첫 연출작을 선보인 뒤, 다수의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희로애락을 선사하며 많은 사랑과 신뢰를 받아왔다. 특히 시대극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데, 사건이 아닌 사람에 집중해 울림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현시대까지 관통하는 가치를 찾아내 ‘시대극의 대가’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또 하나의 시대극 ‘자산어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