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소속 의원들이 23일 오전 '천안함 폭침 주범 김영철 방남 철회 촉구 기자회견'이 열린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구호를 외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23일,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의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 참석 결정 철회를 요구하며 청와대에 공식 항의했다. 한국당은 이날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천안함 폭침주범 김영철 방한 철회’ 기자회견을 가진 뒤 청와대에 김 부위원장의 방한 철회 촉구 성명서도 전달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원내지도부와 소속 의원 30여명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천안함 폭침 주범인 김영철의 방한을 결사 반대한다. 방한을 즉각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천안함 유족 능멸하는 대통령은 물러가라", "천안함 폭침 감싸는 문재인 정권 규탄한다", "김영철 방한 용납하는 통일부 장관 사퇴하라", "핵개발 시간주고 국제제제 무력화하는 주사파정권 자폭하라", "한미동맹 외면하고 북한에는 쩔쩔매는 문재인 찍어 문송하다" 등 구호를 외치며 항의성 시위도 벌였다.

김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김영철은 북한 대남정찰총국 책임자로서 우리 장병의 목숨을 앗아간 장본인이자 대한민국을 공격한 주범”이라며 “저잣거리에 목을 내 걸어도 모자를 판에 청와대가 두 팔 벌려 맞아들일 대상은 결코 아니다. 이런 쳐죽일 작자를 세계인의 평화축제인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에 초청하는 것은 하늘이 두쪽 나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김 부위원장의 방한에 대해 거칠게 항의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정부에 대한 색깔론 공격도 이어갔다. 그는 “우리 땅을 밟는 즉시 긴급체포해 군사법정에 세워야 할 김 부위원장을 문재인 대통령이 받아들이면 친북정권의 본색을 드러낸 것이라고 볼 수 밖에 없다”며 “이 정권이 명실상부한 친북 주사파 정권이 아니고서야 대통령이 김 부위원장을 얼싸안고 맞는 것은 5,000만 국민이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김무성 전 대표 역시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해 “김 부위원장은 우리 해군 장병 46명을 수장시킨 주범”이라며 “만약 천안함 폭침 주범이자 국제 전범인 김 부위원장이 대한민국 땅을 밟고 문 대통령과 악수한다면 우리 (한국당은) 문 대통령을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인정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