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하가 승부조작 제의를 받고 곧바로 두산 베어스에 신고해 사태를 빠르게 수습한 것으로 전해졌다. <뉴시스>

[시사위크=홍숙희 기자]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 소속 투수 이영하가 승부조작 제의를 받고 곧바로 구단에 알려 빠르게 사태를 수습했다.

7일 <뉴시스>에 따르면 두산 베어스는 이날 공식 보도 자료를 내고 “이영하가 승부 조작 제의를 받고 곧바로 구단에 알리는 등 올바른 판단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영하는 자신의 이름을 공개하는 것에도 선뜻 동의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영하는 지난 4월 30일 모르는 전화 한 통을 받았다. 자신의 모교가 아닌 A 고교를 졸업한  B 브로커로부터 첫 볼넷 제의를 받았다. 즉시 이영하는 ‘전화하지 말라’고 단호하게 의사를 표한 뒤 전화를 끊었다. 상대방 번호도 차단했다.

그러나 해당 브로커는 5월 2일 또 다른 번호로 이영하에게 전화를 걸었다. 이에 이영하는 ‘신고하겠다’고 말한 뒤 또다시 번호를 차단했다. 전화를 끊자마자 이영하는 구단에 이 같은 사실을 알렸고 구단은 내부적으로 사태 파악에 나서는 한편, 이 브로커가 타 구단 선수와도 접촉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를 KBO에 알렸다.

이후 이영하와 구단은 KBO 조사에 성실히 임했다. KBO 관계자에게는 프로야구의 또 다른 위기가 올 수도 있다고 판단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두산 베어스 측은 “앞으로도 클린 베이스볼에 앞장설 것이다”라며 “이번 일처럼 선수들이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BO는 해당 사건에 대한 수사를 의뢰해 놓은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