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올 사외이사로도 재직 중인 배우 이서진이 두올 주식을 처분했다. /뉴시스
두올 사외이사로도 재직 중인 배우 이서진이 두올 주식을 처분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코스피 상장사 두올의 사외이사로 활동하며 ‘투잡’ 중인 배우 이서진이 해당 기업 주식을 팔아 쏠쏠한 수익을 챙긴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아이오닉5가 기대 이상의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면서, 그 수혜를 제대로 누린 모습이다. 

두올이 지난 9일 공시한 바에 따르면, 이서진은 지난 2일 자신이 보유 중이던 두올 주식 3만주를 모두 장내매도했다. 처분 단가는 4,917원으로, 1억4,751만원의 현금을 거머쥐게 된 것이다.

이서진의 이 같은 주식 처분이 구체적으로 공시된 이유는 그가 이 회사 사외이사로 재직 중이기 때문이다. 이서진은 2018년부터 두올의 사외이사로 재직 중이며, 오는 29일로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에 재선임 안건이 상정돼있다.

이서진의 주식 처분이 더욱 눈길을 끄는 이유는 시점 때문이다. 3,000원대 중반~4,000원대 초반을 오가던 두올의 주가는 지난 2일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날 3,880원에 장을 마감했던 주가가 5,040원으로 껑충 뛴 것이다. 이서진은 바로 이때 보유 중이던 두올 주식을 모두 처분했고, 처분단가도 당일 고점에 가까웠다. 두올 주가는 이후에도 소폭의 상승세를 이어가다 하락세로 돌아섰으며 현재 주가는 4,000원대 중후반에 형성돼있다.

두올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뚜렷한 상승세를 보인 이유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의 흥행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오닉5가 예상을 뛰어넘는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면서 납품하는 관계사들 또한 줄줄이 주목을 받은 것이다. 두올은 자동차 내장재 등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이서진이 구체적으로 얼마의 차익을 실현했는지는 확인되지 않는다. 이서진의 주식 매입 시점 및 취득단가는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서진의 두올 주식 보유 현황은 2018년 3월 사외이사에 선임되면서 처음 공개됐다. 다만, 이날 두올의 주가가 상장 이래 가장 높은 수준까지 올랐던 만큼 차익이 쏠쏠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