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유명 외식 브랜드의 레시피를 대용량 상품으로 개발해 새롭게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br>
CJ프레시웨이는 유명 외식 브랜드의 레시피를 대용량 상품으로 개발해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CJ프레시웨이, 외식브랜드 인기 메뉴 학교급식으로 선봬

CJ프레시웨이는 유명 외식 브랜드의 레시피를 대용량 상품으로 개발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상품은 아시안 푸드 전문점 ‘생어거스틴’의 인기 메뉴 ‘꿍 팟 봉커리’다. 이번 출시제품은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와 함께 개발했으며, 1~2인분에 해당하는 레시피를 약 30인분으로 재탄생시켰다. CJ프레시웨이는 해당 상품을 학교 급식 채널을 시작으로 다양한 단체급식 경로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출시는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밀 솔루션(Meal Solution) 사업의 일환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기획해 사업장 운영 역량 제고를 위해 기획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급식을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차별화된 식(食)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사 사업장의 운영 효율을 제고하는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작용할 수 있다”며 “메뉴형 패키지 상품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경로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환자용 식품 브랜드 ‘뉴케어’의 ‘뉴케어 당플랜’ 2종 제품 누적 매출액 400억원을 돌파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당플랜’ 누적 매출 400억원 돌파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자사 환자용 식품 브랜드 ‘뉴케어’에서 출시한 ’뉴케어 당플랜’, ‘뉴케어 당플랜 프로’의 누적 매출액 4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뉴케어 당플랜’ 2종은 당뇨병 환자는 물론 혈당이 높아 당 섭취량 조절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이다. 당 조절을 고려해 당 성분을 배제하고 탄수화물 열량 비율을 낮췄으며 식이섬유소를 함유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경희대 임상 영양연구소 △강남세브란스병원 간담췌외과 등 연구팀과 수행한 임상연구로 공복혈당 개선 및 혈당조절 효과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영양은 물론, 맛도 강화해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56% 매출 신장률을 달성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뉴케어 당플랜’은 2015년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 3,000만팩을 돌파했으며, ‘뉴케어 당플랜 프로’는 출시 1년만에 900만팩 이상 판매됐다고 설명했다.

뉴케어 당플랜 담당 CM 오승연 차장은 “뉴케어 당플랜은 검증된 제품력으로 당뇨환자용 균형영양식으로서 입소문이 나며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은 제품”이라며 “당뇨 환자와 당 섭취량 조절이 필요한 이들의 일상 속에 함께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자사 임직원과 소방공무원이 함께하는 ‘2022 전국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를 개최한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체력증진대회’ 개최

하이트진로는 자사 임직원과 소방공무원이 함께하는 ‘2022 전국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체력증진대회는 일상에서 체력 증진을 도모해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구성원간의 단합 및 소통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전국 소방기관 근무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1일부터 7월 1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걷기 △러닝 △등산 △가족 걷기 등 4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GPS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운동량을 측정하고, 세 달간의 기록을 합산해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이번 체육대회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고생하는 소방관들과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에게 활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방 기관 근무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라스베이거스’ 메인스폰서로 참여한다. /삼양식품

◇ 삼양식품 불닭, BTS 해외콘서트 스폰서 참여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방탄소년단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라스베이거스(BTS 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S VEGAS)’ 메인스폰서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8∼9일(이하 현지시간)과 15∼16일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콘서트에서 삼양식품은 K-컬처를 사랑하는 전세계 팬들에게 콘서트 기간 동안 불닭볶음면을 홍보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콘서트 기간 동안 불닭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불닭볶음면 탄생부터 10년간 히스토리를 소개하고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팬들을 위한 한정판 굿즈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얼굴이 새겨진 한정판 포토카드에 삼양식품 불닭 로고가 들어갈 예정이다. 특히 루이비통·나이키와 협업으로 알려진 K-일러스트레이터 SAMBYPEN(김세동) 작가의 MZ세대 시선으로 본 불닭볶음면을 재해석한 작품을 홍보 부스에서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