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부문 ‘특별대상’, 인스타그램 부문 ‘보험분야 대상’ 수상

푸본현대생명은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페이스북 부문 특별대상, 인스타그램 보험분야 대상 등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푸본현대생명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푸본현대생명은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페이스북 부문 특별대상, 인스타그램 보험분야 대상 등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이 평가위원단으로 참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SNS플랫폼 서비스를 선정하고 수상한다.

이번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는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기타분야 등 총 5개 플랫폼 분야에 259개사 318개 채널이 참여했다.

푸본현대생명의 페이스북은 금융∙보험정보를 스토리텔링화한 차별화된 콘텐츠 구성과 소통채널로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구독자는 6만1,533명을 넘어서고 있다. 

푸본현대생명의 인스타그램은 캐릭터인 ‘푸니&보니’가 고객들과 소통하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고객 참여형 콘텐츠 중심으로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최근에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유튜브 영상 ‘푸니보니TV’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2030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푸본현대생명은 지난해 ‘소셜아이어워드2021’에서도 페이스북과 블로그 채널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2년 연속 SNS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고객들과의 친밀한 소통을 해온 노력의 결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들과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