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권성동 의원은 17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국가정보원이 대선 여론조작에 조직적으로 개입했다는 검찰 수사 결과 발표에 대해 "법적 타탕성이 부족하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법사위 간사이기도 한 권 의원은 이날 "검찰은 국정원의 조직적인 선거 개입 행위가 있었다고 해서 원세훈 전 원장을 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며 "그런데 국정원의 조직적인 선거개입 행위가 있었느냐 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검찰이 합리적인 의심을 배제할 정도의 엄격한 증거에 의해 판단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이어 "검찰은 논리적인 비약에 의해 결론을 내놨다"며 "어떤 결론을 내려놓고 그 결론을 뒷받침 하기 위한 단편적인 사실들을 짜깁기 했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원 전 원장은 천안함 사건을 북한 소행이 아니라고 주장하거나 무조건적으로 국가보안법을 폐지하라고 주장하는 등 국가정체성을 부정하는 세력에 대한 대처를 강조하면서 종북세력 척결을 지시했다고 봐야 한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종북세력들이 선거 정국을 틈 타 정국흔들기에 나서는 것을 방지하라는 적극적인 지시를 했다고 보는게 맞다"며 "어떻게 이것을 선거 개입으로 볼 수 있으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