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가 돌아온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가 돌아온다. /넷플릭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가 더 다채롭고 확장된 이야기로 글로벌 시청자를 찾는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통일을 앞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유지태 분)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벌이는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2017년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된 스페인 시리즈 ‘종이의 집’을 원작으로,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맡고 류용재 작가가 각본을 맡아 한국 정서에 맞게 재탄생한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1은 지난 7월 공개돼 단 3일 만에 3,374만 시청 시간을 기록,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는 더욱 긴박하고 예측 불가하게 치닫는 이야기로 시청자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천재 강도단의 피날레를 담아 이들이 어떤 결말을 맞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23일 공개된 예고편에는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는 통일 조폐국 안팎의 모습이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남북 합동 대응팀의 반격과 인질의 희생도 마다하지 않는 정치계, 경제계의 개입으로 조폐국에 고립된 강도단은 급격하게 흔들리게 된다. 여기에 내부 배신자까지 나타나면서 더욱 위기를 맞는다. 갈수록 혼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교수의 마지막 수가 무엇일지 주목된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가 글로벌 시청자를 사로잡을 수 있을까.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가 글로벌 시청자를 사로잡을 수 있을까. /넷플릭스

새로운 캐릭터 ‘서울’(임지연 분)의 등장도 파트2의 색다른 재미 포인트다. 서울은 조폐국 안의 강도들조차 정체를 몰랐던 강도단의 히든카드로, 길을 잃은 교수에게 돌파구가 돼주는 인물이다. 또 서울은 이름만으로도 한국만의 색채를 더해 기대를 모은다. 

이에 대해 류용재 작가는 “강도들의 이름이 모두 도시로 정해져 있는데 누군가에게 ‘서울’의 이름을 주고 싶었다”며 “원작에 나오는 용병들에게도 이야기가 있으면 재미있겠다고 생각했다”며 서울이란 캐릭터가 등장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스케일도 더 커진다. 반드시 탈출해야 하는 강도단과 이들을 잡아야 하는 남북 합동 대응팀 및 정재계의 이권이 거세게 대치하면서 조폐국 안팎에서의 총격전과 액션은 더욱 격렬해진다. 특히 원테이크 촬영이나 슬로 모션 촬영 등 다양한 촬영 기법을 활용해 이야기를 더욱 긴박하게 만들며 장르적 재미를 배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재 강도단의 마지막 이야기는 오는 12월 9일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