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오늘(7일) 큰 추위는 없겠다. /케이웨더
수요일인 오늘(7일) 큰 추위는 없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수요일인 오늘(7일) 큰 추위는 없지만 대기가 건조한 가운데 영동으로 강한 바람이 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7일·수)은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충청도, 경북북부는 북동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다.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도, 전북북부, 경북북부는 흐리다가 점차 개겠고, 충청도 및 경북북부는 아침까지 약하게 눈 또는 비가 오다가 그치겠다. 전북남부, 전라남도, 경상도는 구름이 많겠고, 강원영동 및 경상동해안은 대체로 맑겠다.

예상 강수량/예상적설(7일)은 충청도, 경북북부 5mm미만/1cm내외다. 

대부분 지역에서 대기가 건조한 가운데 동해안과 전남, 경남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한 상태다. 여기에 강원영동은 강한 바람까지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 상황이다. 화재가 나지 않도록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7도에서 5도, 낮 최고기온은 6도에서 13도가 되겠다. 아침기온 영상권을 회복한 곳이 많겠고, 한낮에는 기온이 높게 올라 크게 춥지 않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서해상으로 비가 오다 그치겠고, 물결이 최고 2.5m까지 약간 높게 일겠고, 동해상도 최고 3.5m까지 매우 높게 일겠다. 

당분간 강한 한파는 없겠고, 토요일(10일)은 중서부와 영서, 전라도에 눈 또는 비가 오겠고, 일요일(11일)은 제주에 비가, 영동은 눈 또는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키워드

#날씨 #수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