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가 영화관에서 만나는 ‘내 생애 첫 미술관’ 오픈한다. / 메가박스
메가박스가 영화관에서 만나는 ‘내 생애 첫 미술관’ 오픈한다. / 메가박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메가박스가 여름방학 어린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클래식 소사이어티 렉처 프로그램 ‘내 생애 첫 미술관’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내 생애 첫 미술관’은 영화관에서 전문 도슨트의 안내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세계 유명 미술관들을 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세계의 미술관 4곳을 선정하여 각 미술관의 역사와 서양미술사에 끼친 영향력 그리고 미술관이 소장한 주요 작품들을 다룬다.

메가박스는 2013년 ‘영화관 옆 미술관’, 2017년 ‘스크린 뮤지엄’, 2019년 ‘시네 도슨트’ 등 10년 넘게 갤러리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에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어린이, 청소년 관객들도 쉽게 이해하고, 예술에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내 생애 첫 미술관’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내 생애 첫 미술관’은 오는 27일부터 8월 19일까지 4주에 걸쳐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영국 내셔널 갤러리 △미국 뉴욕 현대 미술관 총 4곳의 미술관을 다룬다. 각 미술관별로 1주일에 2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계 유명 미술관의 전문 해설은 현직 도슨트가 맡는다. 퀴즈와 창의놀이로 구성된 워크북도 증정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그동안 자녀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많았는데,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꼭 멀리 떠나지 않아도 영화관에서 세계 유명 미술관을 탐방하며 예술에 흥미를 갖게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