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 증명서 첨부 시 약관상 취소수수료·페널티 등 무관 100% 환불

모두투어가 최근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점을 고려해 ‘코로나19 확진자 지원책’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 뉴시스
모두투어가 최근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점을 고려해 ‘코로나19 확진자 지원책’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모두투어는 최근 해외여행 출발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진이 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6월부터 시행 중이던 ‘코로나19 확진자 지원책’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모두투어의 ‘코로나19 확진자 지원책’은 코로나19 재확산이 시작되던 지난 6월부터 확진 증명 서류 첨부 시 약관, 격리 유무를 비롯해 항공, 현지 페널티 등과 관계없이 100% 환불을 해주는 제도다.

정부에서는 지난 6월부터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조치를 ‘의무 격리 7일’에서 ‘권고 격리 5일’로 변경했다. 이에 모두투어 측은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정부 정책 변경에 맞춰 새로운 여행 취소 수수료 정책을 반영할 가능성을 내비쳤으나, 패키지여행의 특성을 고려해 확진자 지원책을 9월까지 추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조재광 모두투어 상품 본부장은 “다행히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주춤하지만 출발을 앞둔 고객이 확진되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기존 약관과 관계없이 확진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던 지원책을 9월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며 “항상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보다 나은 여행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업계 1위 하나투어는 지난 6월 코로나19 감염에 따른 격리 의무 규정이 해제되고 권고 격리로 바뀐 이후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상품 취소 시 여행자의 입국을 허용하는 지역이라면 위약금을 부과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