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인기 웹툰 ‘너클걸’을 아마존 오리지널 영화로 제작한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인기 웹툰 ‘너클걸’을 아마존 오리지널 영화로 제작한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인기 웹툰 ‘너클걸’을 아마존 오리지널 영화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영화 ‘너클걸’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크로스픽쳐스에서 제작했으며, 오는 11월 2일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 240여 개국에서 독점 공개된다.

‘너클걸’은 촉망받는 복서 ‘란’이 범죄조직에 납치된 여동생을 구하기 위해 불법 격투에 참여해 목숨 건 대결을 펼치는 범죄액션 영화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 웹툰은 2014년 첫 선을 보인 이래 한국은 물론 일본 등에서도 공개되며,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실감나는 액션 묘사로 두터운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일본 픽코마를 통해 독점 공개된 웹툰 원작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만큼, 일본의 인기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진 영화 ‘너클걸’에 현지 원작 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서사를 이끌어갈 ‘란’ 역은 일본과 중국 등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스타 미요시 이야카가 낙점됐으며, 이외에도 일본의 톱배우들이 총출동했다. 

촬영에 앞서 미요시 아야카는 유망한 복서인 ‘란’ 역을 소화하기 위해 6개월여 한국 액션팀의 집중 트레이닝을 받는 등 배우들은 각자의 개성과 매력을 더해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연출은 영화 ‘표적’으로 칸 국제영화제 초청을 받았던 창감독이 맡았다. 영화 ‘비상선언’ ‘반드시 잡는다’ 유갑열 작가가 각본을, ‘악녀’ ‘내가 살인범이다’ 정병식 작가가 각색을 맡았다. 실종된 동생을 범죄 조직으로부터 구하기 위한 ‘란’의 고군분투가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와 감각적 영상미로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너클걸’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자체 원작 스토리 IP를 직접 영화로 기획, 제작에 나서 기대를 모은다. 카카오페이지 등을 통해 연재된 인기 원작을 바탕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크로스픽쳐스가 국내 제작사로는 최초로 아마존 오리지널 일본영화 제작에 나선 것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사내맞선’ 등을 통해 스토리-미디어를 잇는 IP밸류체인의 시너지를 입증한데 이어, 또 한 번 성공 프로젝트를 더할 것으로 주목된다.

한국 감독과 작가, 일본 배우와 현지 스태프가 힘을 합친 글로벌 프로젝트라는 점도 의미가 크다. 앞서 카카오웹툰 원작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일본판으로 리메이크해 선보인 ‘롯폰기 클라쓰’에 이어, 이번에는 한국과 일본의 공동 제작 영화를 선보인다. 다수 글로벌 OTT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작해 전 세계 동시 공개하며 글로벌 메가히트작을 선보이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해외 현지 제작 프로젝트도 추진하며 글로벌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너클걸’은 원작 웹툰이 국내뿐 아니라 일본, 대만 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었던만큼, 영화 ‘너클걸‘에도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한국 감독과 작가, 일본 배우, 글로벌 OTT까지 함께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에 감각적인 연출, 배우들의 열연이 더해져 웹툰과는 또 다른 풍성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