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내부통제 점검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직원의 횡령 정황을 적발했다. /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내부통제 점검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직원의 횡령 정황을 적발했다. / 신한투자증권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신한투자증권이 내부통제 점검을 강화하는 과정에서 직원의 횡령 정황을 적발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신한투자증권은 최근 내부 통제 시스템을 통해 불분명한 자금 유출입을 확인해 금융감독원에 보고했다. 

신한투자증권은 본사 영업 부문 소속 직원 A씨가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하는 과정에서 10억원대 자금을 횡령한 정황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금융감독원은 최근 신한투자증권에 대한 현장 검사를 진행했다. 현재 신한투자증권 측은 정확한 횡령 규모와 경위 등을 파악하고 있다. 

이에 대해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최근 내부통제 점검을 강화해왔는데 불분명한 자금 유출입 정황을 확인했다”며 “발견 직후 금감원에 곧바로 보고 조치를 했으며, 법적 조치도 신속하게 완료했다. 금감원의 현장 조사는 최근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어 “구체적인 사건 경위와 사고 금액 등은 파악 중에 있다”며 “(직원의) 개인적인 일탈 행위로 발생한 사건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금융권에선 최근 내부 직원에 의한 각종 금융사고가 잇따르고 있다. 이에 각 금융사들은 더욱 강도 높은 내부통제 점검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