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오늘(29일) 날이 더 추워지겠다. / 케이웨더
수요일인 오늘(29일) 날이 더 추워지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수요일인 오늘(29일) 날이 더 추워지겠고 서쪽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오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9일·수)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북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서, 충청도, 전라북도, 전남서해안, 제주도는 눈 또는 비가 오겠다. 강원영동 및 경상 동부는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오후 한때 서울경기, 경상서부, 전남 동부는 눈발 또는 빗방울이 떨어질 때가 있겠다.

예상 강수량(29일)은 강원영서‧충청도‧전라북도‧전남서해안‧제주도 5mm 미만, 예상 적설(29일)은 제주산간 1~3cm, 강원영서‧충청‧전라북도 1cm내외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7℃에서 4℃, 낮 최고기온은 1℃에서 11℃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동해안과 경상권해안을 중심으로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하겠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 작업 및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29일·수) 오후부터 모레(1일·금)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산지 70km/h(20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북 동해안에는 오늘 늦은 오후부터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산지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3.5m, 남해상에서 0.5~2.5m, 동해상에서 1.0~5.0m로 일겠다.

목요일(30일)과 금요일(1일) 사이에는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 제주로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