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인들이 ‘고(故)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한다. / 뉴시스(사진공동취재단)
문화예술인들이 ‘고(故)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한다. / 뉴시스(사진공동취재단)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봉준호 감독을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인들이 오는 1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고(故)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한다고 9일 밝혔다. 

29개 문화예술관련 단체를 중심으로 결성된 ‘문화예술인 연대회의(가칭)’는 “지난해 12월 27일 작고한 고(故) 이선균 배우의 안타까운 죽음을 마주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돼서는 안 된다는데 뜻을 같이하고 수사당국 관계자들의 철저한 진상규명 촉구, 언론의 자정 노력과 함께 보도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기사 삭제 요구, 문화예술인의 인권보호를 위한 현행 법령 재개정 등을 요구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날 성명서 발표에는 봉준호 감독과 윤종신 가수 겸 작곡가‧이원태 감독‧배우 최덕문‧고영재 한국독립영화협회 이사장‧최정화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당초 같은 시간 예정돼 있던 넷플릭스 ‘선산’ 제작발표회와 ‘경성크리처’ 출연 배우 수현의 인터뷰 등이 성명서 발표에 맞춰 행사 시간을 조정하기도 했다. 

한편 고 이선균은 지난해 10월 23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던 중 그해 12월 27일 세상을 떠났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