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으로 관객 앞에 서는 나문희(왼쪽)와 김영옥. / 뉴시스
‘소풍’으로 관객 앞에 서는 나문희(왼쪽)와 김영옥. / 뉴시스

시사위크|건대입구=이영실 기자  관록의 노배우 나문희, 김영옥이 영화 ‘소풍’(감독 김용균)으로 관객 앞에 선다. 뭉클한 연기 앙상블을 완성한 두 배우는 서로를 두고 “큰 선물을 받았다”며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나문희와 김영옥은 23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진행된 ‘소풍’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영화를 선보이는 소감 등 작품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특히 함께 호흡을 맞춘 과정을 떠올리며 여전히 활발한 연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서로의 존재에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영화 ‘소풍’이 설 극장가를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 롯데엔터테인먼트
영화 ‘소풍’이 설 극장가를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 롯데엔터테인먼트

먼저 나문희는 “이 작품을 하면서 (김영옥에 대한) 마음이 상당히 커졌다”며 “나도 연기를 쭉 해왔는데 그 나이에 할 수 있는 연기가 따로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이 역할은 나와 김영옥이 아니면 그만큼 표현하기 쉽지 않았을 거다. 그래서 건강만 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김영옥과 함께 ‘소풍’을 마친 소회를 밝혔다. 

김영옥은 “(나문희와) 워낙 오래 봐왔고 같이 한 작품도 많다”며 “어려서부터 만나 같이 해왔는데 이 작품을 같이 하자고 하더라. 시나리오를 보니 좋더라. ‘네가 안하면 나도 안 해’ 그런 마음으로 함께 했다, 이제는 척하면 척하는 사이”라고 남다른 호흡을 자신했다. 

그러면서 “이 작품을 통해 큰 선물을 받은 것 같다”며 “나문희는 변하지 않고 늘 순수하게 있다. 그런 차원에서 더더욱 진짜 친구라는 다짐을 할 수 있는 친구를 얻은 거 같았다. 자꾸 전화를 더하게 되더라. 이 영화를 하면서 큰 선물을 더 받았다. 감사한 마음”이라고 덧붙여 훈훈함을 안겼다. 

두 배우가 호흡한 ‘소풍’은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16살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나문희와 김영옥은 물론, 박근형도 함께 해 깊이 있는 열연을 펼친다. 앞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돼 호평을 얻었다. 오는 2월 7일 설 연휴에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