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인 오늘(15일) 전국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 케이웨더
목요일인 오늘(15일) 전국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목요일인 오늘(15일) 전국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고, 낮부터는 찬바람이 불며 추워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5일·목)은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흐리거나 구름 많겠다. 중부지방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가 내리겠으나, 강원산간과 강원동해안은 눈으로 오는 곳이 있겠다. 남부지방은 낮 한때 비가 내리겠으나, 경상해안과 제주도는 저녁까지 단속적으로 이어지겠다.

예상 강수량(15일)은 강원산간, 강원동해안 5~30mm / 경기북부, 강원내륙북부 5~20mm / 서울, 경기남부, 강원내륙남부 5~10mm / 충청, 경상해안, 제주도 5mm 내외 / 전라, 경상내륙 5mm 미만이다. 

예상 적설(15일)은 강원산간, 강원북부동해안 5~10cm (많은 곳 15cm 이상) / 강원내륙, 강원남부동해안 1~5cm다. 

아침 최저기온은 3℃에서 12℃, 낮 최고기온은 3℃에서 16℃가 되겠다. 아침과 낮 모두 동일한 기온분포를 유지하면서 쌀쌀하겠고, 낮부터는 차고 강한 바람이 불면서 체감기온을 더 낮추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1.0~4.0m, 남해상에서 0.5~4.0m, 동해상에서 0.5~5.0m로 일겠다. 

내일(16일·금) 낮부터는 다시 온화해지겠고, 일요일(18일) 일부 충청과 남부, 제주부터 비가 시작돼 다음 초반에는 전국에서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