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오늘(19일) 비나 눈이 내리겠다. / 케이웨더
화요일인 오늘(19일) 비나 눈이 내리겠다. / 케이웨더

시사위크  화요일인 오늘(19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강원 산간은 내일까지 최대 25cm 이상의 큰 눈이 예상된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전북이 오전부터 비 또는 눈이 오기 시작해 오후에 경북권으로 확대되겠고, 늦은 오후에 강원동해안으로 확대되겠다. 

이 비 또는 눈은 오후부터 서쪽부터 점차 그치기 시작해 늦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경기동부, 강원권, 충북북부는 내일(20일)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어제 중국에서 발원한 황사가 오늘(19일·화) 기압골 후면을 따라 국내상공을 통과하고 그 중 일부가 낙하하여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예상강수량(~20일)은 강원권 10~30mm / 경기동부, 충북북부 5~10mm / (19일) 그 밖의 수도권, 그 밖의 충청권, 전북, 경북 5mm내외다. 

예상 적설(~20일)은 강원산간 5~15cm(많은 곳 25cm이상) / 강원영서 3~8cm(많은 곳 10cm이상) / 강원동해안, 경기동부, 충북북부 1~5cm / 그 밖의 수도권(19일) 1cm미만이다. 

아침 최저 기온은 -3℃~6℃, 낮 최고 기온은 8℃~16℃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충청권, 전라권, 제주 오전 ‘보통’ 오후 ‘한때나쁨’ / 강원권, 제주 ‘보통’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과 남해상에서 0.5~3.5m, 동해상에서 1.0~4.0m로 높게 일겠다.

경기동부, 강원권, 충북북부를 중심으로 내일(20일·수)까지 눈 또는 비가 오겠고, 금요일(22일) 수도권, 충청권을 시작으로 토요일(23일)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일요일(24일)부터는 전남과 경남,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오는 날이 많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