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소미연 기자] 7·30 재보선을 하루 앞둔 29일 여야 지도부가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에서 마지막 유세전을 벌인다. 특히 여야 지도부는 4개 선거구 가운데 3곳에서 선거가 열려 최대 승부처로 떠오른 경기 수원에서 현장 회의를 개최하며 막판 지지층 결집에 나섰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이날 오전 수원병 김용남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김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새누리당이 이번 선거에서 안정적인 원내 과반 의석을 확보하면 박근혜 정부의 성공적 국정 운영에 지렛대 역할을 할 수 있다”면서 “박근혜 정부의 남은 임기, 민생경제 활성화로 서민의 주름살을 펴 드릴 수 있게 도와주길 간절한 마음으로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이후 새누리당은 경기 평택을과 김포에서 이동유세를 한 뒤 오후 5시께부터 자정까지 서울 동작을에 당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한길·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도 같은 날 수원정에 있는 재보선 현장상황실에서 확대당직자회의를 열어 세월호 참사의 정부 책임론을 부각시키며 선거투표를 독려했다. 김 대표는 “세상은 저절로 좋아지지 않는다. 투표해야 바뀐다”면서 “약속과 구호만 있고 실천 없는 집권세력이 잘못됐다고 생각하면, 무능과 무책임을 멈춰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대한민국 이대로는 큰일 난다고 생각한다면, 한 표 한 표로 박근혜 정권에 강력한 경고를 보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오후까지 수원지역 3개 선거구 지원유세에 집중한 뒤 경기 김포와 평택을로 나뉘어 유세한다. 특히 박영선 원내대표는 당 지도부로는 처음으로 동작을 현장을 찾아 노회찬 정의당 후보를 지원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번 재보선은 ▲서울 동작을 ▲경기 수원을, 수원병, 수원정, 평택을, 김포 ▲부산 해운대·기장갑 ▲대전 대덕 ▲울산 남구을 ▲충북 충주 ▲충남 서산·태안 ▲광주 광산을 ▲전남 순천·곡성, 나주·화순, 담양·함평·영광·장성 등 15곳에서 치러진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