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경협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연말정산 세금폭탄 사태와 관련해 “지난 대선 때 ‘증세 없는 복지하겠다’ 공언했고, 취임 직후 공약사항 이행을 위한 재원확보에 국민세금 거둘 생각 않겠다고 못 박았던 대통령 입장이 왜 이렇게 바뀌었는지 설명해주셔야 한다”며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김경협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연말정산 세금폭탄 사태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2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참여정부 때 종부세 인상 두고 세금폭탄이라 했던 분이 박 대통령”이라면서 “지난 대선 때 ‘증세 없는 복지하겠다’ 공언했고, 취임 직후 공약사항 이행을 위한 재원확보에 국민세금 거둘 생각 않겠다고 못 박았던 대통령 입장이 왜 이렇게 바뀌었는지 설명해주셔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김 의원은 이날 열린 최경환 경제부총리의 연말정산 관련 긴급기자회견에 대해 “간이세액표를 변경하겠다거나 분납을 고려하겠다는 식의 동문서답식 변명이나 조삼모사식 꼼수해법에 민심은 더욱 악화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1800만 직장인의 불만은 대통령의 거짓말과 조세형평성 불신 때문”이라면서 “말로는 증세 없다면서 담뱃세 같은 서민세를 올리고 재벌 대기업의 세금은 깎아주는 이율배반적 경제정책, 이것이 불신의 근본원인”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의원은 “담뱃세 인상으로 2조8000억원을 거두고, 1800만 직장인으로부터 13월의 보너스를 빼앗아 13월의 세금폭탄으로 8600억원을 챙긴다”면서 “대기업의 법인세 감면으로 37조2000억원을 안겨줬지만, 믿었던 낙수효과는 간 데 없고 바벨탑만 쌓고 있다. 롯데그룹의 제2롯데월드, 현대자동차의 부지매입이 그렇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