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정소현 기자] 매번 개최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수많은 예비 창업자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은 물론, 성공적인 창업과 낮은 폐점률을 보장하는 창업 아이템 선정은 예비 창업자들의 최대 관심사다.

최근 창업을 꿈꾸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은 바로, ‘여심공략’ 아이템. 여성들의 오감을 즐겁게 하는 브랜드 중 낮은 폐점률과 가맹점주들의 높은 만족도까지 충족시키는 창업 ‘핫’ 아이템은 어떤 것이 있을까.

▲ 못된고양이 충주터미널점

◇ 젊은 여성들의 액세서리 편의점 ‘못된고양이’

국내 액세서리 프랜차이즈 업계 1위 기업 NC리테일그룹(대표 양진호)의 못된고양이는 젊은 여성들의 인기에 힘입어 여성 맞춤형 창업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못된고양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시장 속에서 트렌디한 액세서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젊은 여성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다.

못된고양이는 매장운영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매장 관리 시스템으로 국내외 130 여 개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 보장과 함께 가맹점과 상생, 동반 성장하는 기업목표와 함께 약 5%의 낮은 폐점률을 유지하고 있다.

◇ ‘다리미 삼겹살’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인기 몰이 중인 고깃집 ‘나이스투미츄’

여성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독특한 아이디어로 이목을 끌고 있는 고깃집이 있다.

다리미 삼겹살을 개발해 판매 중인 고깃집 ‘나이스투미츄’는 최근 개성 있는 컨셉과 함께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고깃집으로도 유명해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맛 좋은 고기메뉴에 웨이트를 이용해 250도에서 44초간 고기 굽는 독특한 방식이 더해진 다리미 삼겹살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다리미 삼겹살은 고기 익는 속도와 온도조절이 가능한 웨이트 덕에 육즙을 머금은 고소한 고기 맛을 낼 수 있어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 고객응대와 위생 서비스의 강화, 토탈뷰티살롱 ‘모스티브뷰티’

네일아트는 쉽게 생각하기 힘든 아이템이면서도 미를 추구하는 수많은 여성들을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분야다.

네일 브랜드로 유명한 모스티브가 헤어브랜드 이가자 헤어비스와 손을 잡고 업계 최초로 만든 토탈뷰티살롱인 ‘모스티브뷰티’는 헤어와 네일은 물론, 메이크업과 왁싱 등 모든 미용 관리를 다루고 있다.

‘모스티브뷰티’는 고객응대와 위생 서비스를 강화하고, 드릴머신의 일반화와 지명제 예약서비스 도입으로 다른 네일살롱과의 차별화를 보이고 있어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