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드코리아가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머스탱 6세대의 국내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는 참가자들이 공감하는 머스탱의 정신을 키워드로 표현, 이를 영상으로 담아내는 것으로 우승팀들의 작품은 하나로 모여 세상에 단 하나뿐인 머스탱 영상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머스탱 팬들과 영상 제작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영상 공모전은 자유, 독립, 도전, 열정 등 머스탱의 ‘스피릿’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자는 ‘나의 스피릿은 OOO 이다’라는 주제로, 머스탱을 표현하는 키워드와 함께 창의적인 30초 이내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우승자는 영상 스토리의 창의성, 머스탱 스피릿과의 연관성, 표현력, 완성도 등의 기준으로 선정되며, 6명의 우승자들에게는 총 750만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공모 기간은 오는 2016년 1월 10일까지로, 포드코리아 페이스북 (www.facebook.com/fordkorea)과 영상 공모전 사이트(www.teamsquare.com/ford-mustang)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포드코리아의 노선희 홍보이사는 “포드 머스탱은 출시 이후 자동차의 차원을 넘어선 문화적 아이콘으로 여겨져 왔다”며 “이번 머스탱 마이크로필름 레이스 영상 공모전이 머스탱의 스피릿과 의미를 팬들과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또한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포드 머스탱은 지난 1964년 출시 이후 반세기 이상 총 900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포니카의 원조이자 아메리칸 머슬카의 아이콘으로 그 영향력을 지속해 왔으며, 지난해 4월 머스탱 출시 50주년을 맞이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지난 1월 6세대 머스탱을 국내 출시했으며,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V8 5.0L GT 및 새롭게 2.3L 에코부스트 엔진을 도입한 모델을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