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 에너지 시설과 에너지 절약 캠페인 추진 등을 통해 친환경 경영 인정받아

▲ 한국프랜차이즈에너지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 수상한 못된고양이 양진호 대표(가운데)와 못된고양이 관계자들 모습.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국내 액세서리 프랜차이즈 업계 1위 기업 NC리테일그룹(대표 양진호)의 못된고양이가 서울특별시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한국프랜차이즈 에너지 대상’ 시상식에서 가맹본부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올해 처음 열리는 한국 프랜차이즈 에너지대상은 에너지 절약 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서울특별시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점포 에너지의 효율적 관리 노력 정도와 에너지절약 실천 성과 등을 평가하며 시상 대상자는 현장심사, 심사위원회 등을 통해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및 가맹 직영점이 최종 선정된다.

NC리테일그룹의 못된고양이는 LED 조명기구 설치, 에너지 고효율 냉방기 설치 등의 고효율 에너지 시설과 가맹점 대상 개문냉방 단속 안내 및 적정 실내 온도 유지, 여름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시행 등의 친환경 경영활동의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에너지 대상에서 우수상을 받게 됐다.

NC리테일그룹 관계자는 “못된고양이는 인테리어 단계부터 점포 운영까지 에너지 절약 활동을 확산하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못된고양이는 에너지 절약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두고,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