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이미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3일, (재)한국가이드스타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운영회계 및 세무 지원을 위한 ‘KB스타비(飛) 꿈틔움 회계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발간된 회계가이드북은 전국 4,207개 지역아동센터에 무료로 배송될 예정이다. 회계가이드북에는 지역아동센터 운영을 위한 재무회계 및 후원금 관리, 기부금 처리 방법 등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회계 정보를 문답 형태로 알기 쉽게 담았으며, 특히 한국공인회계사회의 공인회계사가 재능기부를 통해 교제 제작 및 자문에 참여하여 전문성을 높였다.

이 교재는 KB국민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와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재)한국가이드스타에서 E-book 형태로도 제공되며, 지역아동센터 실무자 교육 프로그램인 ‘KB스타비(飛) 꿈틔움 힐링비전캠프’를 통해 현장 교육에서도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학습 지원 프로그램인 ‘KB스타비(飛) 청소년 꿈틔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16개 세부 프로젝트 중 하나로 ‘KB스타비(飛) 꿈틔움 회계가이드북’을 발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 실무자들이 회계 및 세무관리 업무에 대한 부담을 덜고, 아동·청소년 지원에 집중할 수 있도록 회계교재를 제작하게 됐다”며 “KB스타비(飛) 청소년 꿈틔움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