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사드 배치와 관련 성주군민, 경상북도, 정부, 새누리당이 참여하는 안전협의체의 구성을 촉구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사드 배치와 관련 성주군민, 경상북도, 정부, 새누리당이 참여하는 안전협의체의 구성을 촉구했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27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혁신비상대책회의에서 “진정성 있는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데 공감대가 이뤄졌다”면서 “사드의 인체·환경 안전성을 검증하고 정보 공개 범위를 정하는 등 모든 사안을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날에도 정진석 원내대표는 성주군청에서 열린 주민간담회를 통해 이 같은 뜻을 밝히며 “이 문제는 언제까지 함성으로 해결될 것이 아니다. 시간이 걸릴지언정 대화를 포기하거나 피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청문회 이상이라도 조치가 필요하다면 못할 이유가 없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

정진석 원내대표의 민심 달래기는 계속 됐다. 그는 “아무리 국가 안보가 중요하다고 해서 우리 군민의 건강과 성주지역 환경에 명백한 피해를 주거나 경제적 부담을 준다면 일방적으로 이를 강요할 수 없다”면서 “앞으로 국방위원회는 물론 사드 문제는 끊임없이 제1쟁점으로 논의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