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경련의 미르재단과 케이스포츠재단 해산 결정에 대해 야권이 "증거를 은폐하려는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논란이 되고 있는 미르재단과 케이스포츠재단을 해산하기로 발표한 가운데, 야권은 “정권개입의 증거를 인멸하겠다는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대변인은 30일 오전 브리핑에서 “미르와 K스포츠 재단에 대한 언론과 정치권의 문제제기에 답해야 할 청와대는 뒤로 숨고, 전경련이 앞장서서 의혹을 덮고 수습하는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이재정 대변인은 “정권이 개입되어 있다는 증거를 인멸하겠다는것과 다름없다”고 규정한 뒤, “이제 그만 미르재단을 둘러싼 유착과 비리 의혹에 대해 청와대가 앞장서 사실대로 밝힐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장진영 대변인도 “야당의 문제제기에 일고의 가치가 없고, 아무런 문제가 없다던 당당함은 어디로 사라졌느냐”고 반문하면서 “새누리당의 국정감사 파행이 미르와 K스포츠 재단에 대한 조사를 막기 위한 꼼수라는 세간의 의혹을 확인시켜 줄 뿐”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전경련은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미르·K스포츠재단을 해산하고 신설재단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경영효율성 제고, 책임성 확보, 사업역량 제고, 투명성 강화라는 4가지 기본 취지하에 새로운 문화체육재단을 설립하겠다는 게 전경련의 방침이다.

전경련은 “10월 중 기존 2개 재단 해산과 함께 새로운 재단 설립을 위한 법적 절차가 추진될 예정”이라며 “신속한 통합작업을 통해 조직안정화를 도모하고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