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가서명에 반발하고 있는 야당을 향해 “최순실 사태 중에서도 국방을 위해 필요한 정보 교환은 돼야 한다”고 말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혹세무민하며 거짓 선동을 하는 야당의 행위는 중단돼야 한다.”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 가서명에 반발하고 있는 야당을 비판했다. 그는 1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격차해소와 국민통합의 경제교실’에 참석해 “야당이 최순실 사태 중에 제정신이냐, 자위대가 올 수 있다는 식으로 거짓 선동을 하고 있다”면서 “최순실 사태 중에서도 국방을 위해 필요한 정보 교환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무성 전 대표는 “정말 기가 막히는 심정”이라고 토로하며 “국방은 만의 하나 대비해야 한다. 북한의 군사 준비태세에 대해 우리가 정보를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북한의 핵폭탄은 완성 단계를 가고 있고, 레이더망에 잡히지 않는 잠수함에 탄도미사일을 장착한 SLBM이 완성 단계”라는 것. 그는 “(야당은) 일본이 보유한 막강한 군사정보를 공유하는데 과연 일본을 위한 것인지, 우리를 위한 것인지 구분하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무성 전 대표는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과의 영수회담을 철회한 데 대해 안타까운 심정을 밝혔다. 그는 “정치라는 건 만나서 협상하고 타협하는 것인데, 양보 없이는 타협이 되지 않는다”면서 “1대1로 만나는 것이 문제가 된다면 야3당 대표와 대통령이 만나 대화하고 풀어나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무성 전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을 공개 주장해 파장을 일으키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