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은진 기자] 주승용 국민의당 의원은 17일 “자신에 대한 검찰 수사는 거부하면서 다른 범죄는 빨리 수사하라하니 ‘적반하장도 유분수’란 말은 딱 이럴 때 쓰는 것 같다”고 박근혜 대통령이 전날 엘시티(LCT) 비리 의혹을 철저히 수사하라고 지시한 것에 대해 비판했다.

주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 및 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든 의혹의 시작은 대통령이었다”면서 “안종범·정호성의 꼼꼼한 성격이 대통령의 위법행위를 증명하는 결정적 열쇠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호성의 핸드폰에는 없는 게 없었다고 한다”며 “통화 녹음파일, 사진파일이 너무 구체적이라 정호성이 자신의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증거를 노출한 것 아니냐는 얘기까지 나온다”고도 말했다.

주 의원은 그러면서 박 대통령의 검찰조사를 거듭 촉구했다. “안종범·정호성이 아니더라도 이미 박 대통령이 국정농단 정점에 있다는 사실은 온 국민이 알고 있다”며 “이제 검찰은 (박 대통령을 참고인 신분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해 강제수사라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 의원은 “진술과 증거를 다수 확보했다. 대통령 집무실, 관저, 사저 등 압수수색과 대면조사를 못할 이유가 없다”면서 “이미 검찰과 정치권은 대통령 예우를 갖춰 수사해야 한다고 했지만 이를 걷어찬 것은 대통령이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