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가 박근혜 대통령의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 의혹 수사 지시에 대해 “근거 없는 의혹 제기에 대한 혼란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청와대가 박근혜 대통령의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 의혹 수사 지시에 대해 “근거 없는 의혹 제기에 대한 혼란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통령이 직접 연관성이 있는 것처럼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한 반박 차원인 셈.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17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며 야권에서 비판하는 ‘최순실 게이트 물타기’가 아니라는 취지로 말했다.

정연국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께서 (검찰 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씀하지 않았느냐”고 반문했다. 다만 조사 일정에 대해서는 즉답을 피했다. “변호인과 검찰이 협의해야 할 부분”이라는 것. 앞서 박근혜 대통령이 선임한 유영하 변호사는 “변론 준비를 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고, “모든 의혹이 정리된 뒤 대통령을 조사하는 게 합리적”이라면서 검찰 조사에 대해 연기를 요청한 바 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전날 김현웅 법무부 장관에게 엘시티 사건에 대한 수사 역량 동원과 신속·철저한 수사를 지시했다. 이에 따라 진상을 규명해 연루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하라고 강조했다. 사건의 주범인 이영복 청안건설 회장은 500억원대 비자금을 조성해 정관계 인사들에게 뇌물을 제공하고 각종 특혜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엘시티 시공사인 포스코건설이 10일 만에 수주를 결정한 사실을 지적하며 “포스코에 영향력을 행사한 사람은 대통령과 가장 가깝다고 자랑하고 다니는 정치인”이라고 주장했다. 때문에 박근혜 대통령이 엄단 지시하는 것으로 해당 내용을 부인했다는 게 청와대 측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