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범계(왼쪽) 최고위원과 국민의당 장진영 최고위원.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2008년 당시 ‘DJ 비자금’을 제보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은 “검찰의 엄정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국민의당은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라는 꼴”이라며 민주당이 정치적 공세를 멈춰야 한다고 반박했다.

박범계 민주당 최고위원은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보도에 따르면, 주성영 전 한나라당 의원은 2006년 2월 박주원 최고위원으로부터 제보를 받고도 폭로를 못했다. 자신이 없었던 것”이라며 “주 전 의원은 양도성 예금증서(CD) 위·변조 여부와 실체를 확인하느라 2년8개월이 걸렸다고 한다. 결국 이명박 정권인 2008년에서야 폭로를 했다는 건 이즈음 누군가 주 전 의원에게 없는 확신을 부여한 것으로 봐야 한다”고 했다.

박 최고위원은 “(주 전 의원이 DJ 비자금 의혹을 폭로한) 2008년 10월은 MB가 박연차 게이트로 혈안이 된 시점이니까 이 모든 것을 종합해보면 공작정치라 규정하지 않을 수 없다”며 “냄새가 나도 너무 난다. 검찰은 이것이 곧 수사대상이고 엄정한 수사를 해야 될 필요성이 있다고 본다. 이 점에 대해 명백한 검찰의 반응을 기다려보겠다”고 했다.

국민의당은 이 같은 민주당의 공세를 “억지 정치공세”라고 규정했다. 장진영 최고위원은 같은 날 전북 전주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박주원 최고위원의 11년 전 의혹을 침소봉대하고 있다. 이런 민주당 행태 때문에 협치 파트너로 믿을 수 없다는 얘기가 자꾸 나오는 것”이라며 “박주원 비자금 제보 의혹의 사실 여부는 지금 국민의당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했다.

장 최고위원은 “대북송금 특검으로 김대중 전 대통령에게 씻을 수 없는 오점을 남긴 주역이 소속된 당이 더불어민주당이다. 노무현 대통령 취임 후 처음 결재 문서가 대북송금 특검법 공포였다. 추미애 대표는 당시 노 전 대통령이 ‘한나라당에 준 선물’이라고 하기도 했다”며 “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은 자신이 직접 관련된 대북송금 특검에 대해 정식으로 사과한 일이 있었느냐. 똥 묻은 개가 겨묻은 개 나무라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장 최고위원은 “불과 몇 년 전 5대 비리조차 걸러내지 못하고 의혹투성이 장관후보자들을 줄줄이 추천한 청와대에 꿀 먹은 벙어리 노릇만 해온 민주당이 11년 전 사실을 갖고 국민의당을 공격할 자격이 있는지 돌아보길 바란다”며 “억지 정치공세를 하기 전에 먼저 문 대통령께 대북송금 특검부터 사과하셔야 된다고 건의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