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이 2021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MBC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캡처
유재석이 2021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MBC 2021 MBC 방송연예대상 캡처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올해 MBC 예능을 빛낸 영예의 대상 주인공은 ‘놀면 뭐하니?’ 유재석이었다.  

지난 29일 2021 MBC 방송연예대상이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은 방송인 전현무와 가수 김세정, 배우 이상이가 MC로 나선 가운데, 올 한 해 MBC 예능을 빛낸 스타들이 총출동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의 대상은 이변 없이 유재석에게 돌아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그는 올해도 ‘놀면 뭐하니?’를 통해 다양한 ‘부캐’를 선보이며 프로그램의 인기를 견인했다. ‘MSG워너비’ 제작자 유야호부터 JMT 유본부장 등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또 ‘놀면 뭐하니?+’를 통해 정준하‧하하‧신봉선‧미주와 패밀리십을 형성하며 보다 풍성한 재미를 완성하고 있다.

이로써 유재석은 MBC에서만 8개의 대상 트로피를 안게 됐다. 2006년 첫 대상을 시상으로 2007년‧2010년‧2014년‧2016년‧2020년 대상을 수상했다. 다른 방송사와 백상예술대상까지 포함하면 총 18번째 대상 수상이다. 

이날 ‘놀면 뭐하니?’ 싹쓰리, 환불원정대로 함께 호흡을 맞췄던 이효리와 함께 시상자로 무대에 오른 그는 대상 수상자로 이름이 호명된 뒤, 이효리와 포옹을 하고 기쁨을 나눴다. 이후 무대 아래로 내려가 동료들과 인사를 나눈 후 다시 무대에 올라 수상소감을 전했다. 

유재석은 “분에 넘치는 큰 상을 또 받게 됐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가족과 함께 프로그램을 만들고 함께 한 동료, 제작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특히 퇴사를 앞둔 김태호 PD를 언급하며 “김태호 PD가 없는 ‘놀면 뭐하니?’가 어떨지 여러 걱정도 되지만, 결정한 만큼 본인이 하고 싶은 것들을 잘 해냈으면 좋겠고 늘 응원하고 앞으로도 승승장구하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정말 고마웠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그럴 때일수록 예능인들이 해야 할 일이 확실하다.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지 더욱더 스스로 느끼게 만든 한 해가 아닌가 싶다. 나 역시 동료들과 함께 즐거운 웃음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얼마 전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고(故) 김철민을 언급하며 “거리에서 수많은 분들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 노력하다 안타깝게 세상을 떠나셨다”며 “하늘나라에서도 많은 분들에게 웃음을 주셨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에게 웃음을 전달하기 위해 본인의 능력을 다 쏟았듯, 나 역시 매 순간 최고의 결정, 선택을 할 수 없겠지만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으로 많은 분들에게 즐거움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마쳤다.  

한편 이날 ‘놀면 뭐하니?’는 대상과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 상을 포함, 최다 수상인 10관왕을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다음은 수상자(작) 명단이다. 

△대상=유재석(놀면 뭐하니?)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놀면 뭐하니?
△올해의 예능인상=김구라‧김성주‧박나래‧유재석‧이영자‧전현무 
△최우수상(여자)=신봉선(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최우수상(남자)=안정환(안싸우면 다행이야), 기안84(나 혼자 산다)
△라디오 최우수상=장성규(굿모닝FM) 
△우수상(여자)=홍현희(전지적 참견 시점) 
△우수상(남자)=장동민(구해줘 홈즈), 유세윤(라디오스타) 
△라디오 우수상=문천식(지금은 라디오 시대), 안영미‧뮤지(두시의 데이트) 
△PD상=나 혼자 산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양세형(구해줘! 홈즈, 전지적 참견 시점), 유병재(선을 넘는 녀석들, 전지적 참견 시점)
△베스트 캐릭터상=정준하(놀면 뭐하니?), 하하(놀면 뭐하니?)
△베스트 커플상=유재석‧이미주‧하하(놀면 뭐하니?)
△인기상=김종민(놀면 뭐하니?, 선을 넘는 녀석들), 산다라박(나 혼자 산다, 복면가왕), 키(나 혼자 산다)
△공로상=하춘화
△베스트 팀워크상=놀면 뭐하니? MSG워너비 
△여자 MC상=박선영(아무튼 출근)
△남자 MC상=붐(구해줘! 홈즈, 안싸우면 다행이야)
△특별상=권유리‧아이키‧옥주현‧전소연(방과후 설렘)
△라디오 특별상=염민주(57분 교통정보), 허일후(정치인싸)
△시사·교양 특별상=강다솜(탐나는 TV), 오은영(다큐플렉스), 정준희(100분 토론)
△디지털 콘텐츠상=바꿔줘! 홈즈
△올해의 작가상=박현정(라디오스타)
△라디오 올해의 작가상=박세훈(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시사·교양 올해의 작가상=간민주(PD수첩)
△공헌상=NC유니버스
△남자 신인상=박재정(놀면 뭐하니?, 나 혼자 산다)
△여자 신인상=이미주(놀면 뭐하니?)
△라디오 신인상=정준하‧신지(싱글벙글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