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가장 뜨거운 IT 이슈를 꼽으라면 역시 가상현실공간인 ‘메타버스(Metavers)’라고 할 수 있다. 게임·미디어 콘텐츠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부터 금융·제조 산업 현장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메타버스 서비스 도입을 위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그중 메타버스 도입에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사업 분야는 바로 ‘아동 콘텐츠’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게임·미디어 콘텐츠뿐만 아니라 비대면 수업, 실감학습 등 다양한 교육분야에서 메타버스를 응용하는 방법이 무궁무진하다.◇ 초등생 92%, “메
지난 2019년 12월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습격은 전 세계에 경제적·사회적으로 엄청난 혼란을 가져왔다. 특히 ‘교육 환경’에서 코로나19가 가져온 혼란은 전례 없는 것이었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육자, 학부모, 더 나아가 교육청 등 교육과 조금이라도 관련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모두 큰 혼란을 겪을 수밖에 없었다.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진행해본 적 없는 ‘언택트(비대면)’ 수업을 갑작스럽게 진행해야 해서다. 문제는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종료된다 하더라도 제2, 제3의 코로나19 사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