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등 당 지도부는 9일 오전 정부 ‘탈원전 정책’ 저지 차원에서 현장 간담회를 열고 의견 청취에 나섰다. 사진은 이날 오전 오전 경북 경주시 천군동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탈원전 정책 재고를 위한 국민경청회에서 인사하는 김병준 비대위원장.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 ‘탈원전 정책’ 저지를 위해 현장 방문에 나섰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한 당 지도부는 9일 오전 경북 경주에서 한국수력원자력본부 노동조합 및 인근 지역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탈원전 정책 문제점과 부작용에 대해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정부가 은산분리 입장 변화를 내듯 조금 더 현실에 대해 직시해 탈원전 정책에도 국정 지도자들이 국민을 위한다는 입장에서 전향적인 자세와 입장을 한번 더 보여달라”면서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원자력 학계 전문가로 알려진 황일순 서울대 원자핵공학과 교수도 이날 간담회에서 독일·영국의 원전 활성화 정책을 언급하며 “우리는 (원자력발전이) 징검다리 에너지라는 궤변에 속고 있다”며 “50년 전 이야기를 갖고 (말하는 것은) 공부를 안해도 너무 안하는 것”이라고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대해 거세게 비판했다.

월성원자력발전소 인근 주민인 신수철 경주 감포읍발전협의회장도 “(월성원전) 1호기 계속 운전에 대해 주민과 협의했으면 이를 폐쇄할 때도 지역주민들로부터 동의를 구해야 한다. 한수원 뒤에 숨어서 비겁하게 일방적으로 (월성1호기) 조기폐쇄 결정을 내리도록 종용한 정부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면서 월성원전 1호기 조기폐쇄 결정에 항의했다.

김병기 한수원 노조위원장은 정부의 탈원전 정책 추진에 대해 “조금 더 소통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에너지 정책은 정말 중요한 국가 백년대계 정책이다. 그러나 지금껏 정부가 하는 모든 행동들은 완전히 소통없는 일방통행식”이라고 꼬집었다.

이외에도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사람들은 탈원전 정책에 대해 ‘무책임하다’, ‘탈법적이다’,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마라’는 등 강하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