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케미칼이 여수 석유화학단지에 친환경 접착제 생산 공장을 건설한다. /DL케미칼
DL케미칼이 여수 석유화학단지에 친환경 접착제 생산 공장을 건설한다. /DL케미칼

시사위크=송대성 기자  DL케미칼이 미국 렉스턴과 합작법인을 설립해 핫멜트 접착제 시장에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미국 텍사스주에 본사와 생산시설이 있는 렉스턴은 세계 3위의 ‘무정형 폴리 알파 올레핀’(APAO) 접착 소재와 접착제 제조 회사다. DL케미칼은 합작법인의 지분 74%를 보유한다.

DL케미칼과 렉스턴은 여수 석유화학단지에 1,500억원을 투자해 연간 4만t 규모의 핫멜트 접착 소재인 APAO와 접착제를 생산하는 공장을 건설·운영하기로 했다. 렉스턴의 최신 제조 기술이 적용되는 이 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3년 상반기에 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핫멜트 접착제는 열로 녹여 붙일 수 있는 접착제로 기저귀, 생리대 등 위생용품과 자동차 내·외장재 접착 및 각종 산업용품 조립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APAO는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접착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DL케미칼에 따르면 세계 핫멜트 접착제 시장은 위생용품 사용 증가와 자동차 경량화, 언택트 소비 등으로 지난해 10조원 규모로 성장했다. 연간 6% 이상의 성장을 통해 2025년에는 시장규모가 13조5,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의료용 합성고무 소재 분야에서 글로벌 1위 제조사인 카리플렉스를 인수하며 고부가가치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DL케미칼은 이번 합작법인으로 접착제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DL케미칼 김상우 부회장은 “접착제는 진입장벽이 높은 고성장·고수익 소재 사업”이라며 “이번 투자는 첨단 화학소재 사업 육성이라는 DL의 사업전략에 따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