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스’가 공감과 위로를 전할 수 있을까. / 디즈니+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스’가 공감과 위로를 전할 수 있을까. / 디즈니+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버라이어티한 직장 생활을 리얼하게 담아내 재미와 공감을 예고한다. 신선한 캐스팅 라인업도 기대 포인트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스’가 시청자와 만날 준비를 마쳤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레이스’는 스펙은 없지만 열정 하나로 대기업에 입사하게 된 박윤조(이연희 분)가 채용 스캔들에 휘말리며 버라이어티한 직장생활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오피스 드라마다. 

변호사들의 치열한 생존기를 담아냈던 드라마 ‘하이에나’를 통해 탄탄한 필력을 인정받은 김루리 작가의 차기작으로, 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20세기 소년소녀’의 이동윤 감독이 연출을 맡아 높은 완성도를 기대하게 한다. 

여기에 대기업 계약직 박윤조 역의 이연희를 필두로, 홍종현(류재민 역)‧문소리(구이정 역)‧정윤호(서동훈 역) 등 신선한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 기대를 더한다. 회사라는 공간에서 각자 다른 위치로 인생 레이스를 달리는 인물들의 시너지를 선보일 전망이다. 

이동윤 감독은 지난 8일 진행된 ‘레이스’ 제작발표회에서 “제목 RACE는 영어 단어로는 홍보 마케팅의 4가지 단어에서 앞 글자를 따왔다”며 “이야기적인 측면에서는 직장 생활을 하는 다양한 사람들이 각자의 레이스를 달려가는 이야기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제목이 가진 의미에 대해 설명하며 작품을 소개했다. 

‘레이스’로 뭉친 (왼쪽부터)홍종현‧이연희‧이동윤 감독‧문소리‧정윤호. / 디즈니+
‘레이스’로 뭉친 (왼쪽부터)홍종현‧이연희‧이동윤 감독‧문소리‧정윤호. / 디즈니+

연출에 중점을 둔 부분에 대해서는 “홍보팀의 일들이 대중들을 상대로 하는 일이고, 동시대에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디테일한 부분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했다. 이동윤 감독은 “대기업 홍보실, 작은 홍보대행사, 잘나가는 홍보대행사 등 같은 일을 하지만 어디서 일하느냐에 따라 많이 다르고, 그 디테일들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레이스’만의 차별화된 매력 포인트도 짚었다. 특히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오피스 드라마 ‘미생’을 언급하며 “‘레이스’의 실제적인 공간을 만들고자 했을 때, 좋은 모범이 된 작품”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미생’은 회사 안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다뤘다면, ‘레이스’는 홍보 일을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홍보 일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는 점”이라고 이야기했다. 

주인공 윤조 역을 맡아 데뷔 후 첫 오피스물에 도전한 이연희는 “시나리오를 보니 또래 친구들이 겪는 고충이 잘 묻어나 있었고, 윤조를 보면서 요즘 시대의 친구들을 대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공감과 위로를 전할 작품을 기대하게 했다. 

홍종현은 “캐릭터들에 공감하면서 응원할 수 있는 드라마”라고 했고, 문소리도 “캐릭터들의 알콩달콩, 티키타카, 우당탕탕 레이스가 재미있는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정윤호 역시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드라마”라며 “‘레이스’를 보며 서로가 서로에게 페이스메이커가 돼 주길 바란다”고 시청을 당부했다. 오는 10일 디즈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