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11일 거액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 의혹을 받는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윤리위)에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이 11일 거액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 의혹을 받는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윤리위)에 제소하겠다고 밝혔다. 

시사위크=서예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1일 거액의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 의혹을 받는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윤리위)에 제소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강선우 대변인이 회의 직후 취재진을 만나 전했다. 

강 대변인은 “권 의원이 전날 방송에서 민주당이 자신을 제소하려다 안 하고 있다고 말했는데 그것은 사실관계를 잘 모르고 하신 말씀”이라고 강조했다. 권 의원이 전날(10일) CBS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징계안은 민주당에서 내겠다 그랬는데, 안 낸 것 아니냐”고 말한 데 대한 반박이다. 

강 대변인은 이에 대해 “민주당은 국민의힘에게 권 의원을 윤리특위에 제소하라고 했고, 국민의힘이 하지 않으면 민주당이 하겠다는 입장이었다. 그런데 국민의힘이 현재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권 의원을 윤리특위에 제소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지난달 국민의힘에 권 의원에 대한 윤리위 제소를 요청하면서 이뤄지지 않을 경우 민주당에서 제소하겠다고 경고한 바 있다. 

제소 시점과 관련해서는 “빠르게 할 것”이라며 “오늘 최고위원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이니 빠르게 될 것이다. 이미 내용이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김홍걸 의원 등 가상자산 거래 논란이 제기된 당 소속 의원들에 대한 자체 진상조사와 관련해선 “이날 최고위에선 보고가 없었다”고 했다. 

권 의원은 3,000만원 가량을 코인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3년간 500회에 걸쳐 코인 거래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