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민이 영화 ‘서울의 봄’으로 관객 앞에 선다.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이성민이 영화 ‘서울의 봄’으로 관객 앞에 선다.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이성민이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동시에 저격한다.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운수 오진 날’을 통해서다. 전혀 다른 캐릭터를 소화하며 폭넓은 스펙트럼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전망이다. 

먼저 오는 22일 개봉하는 영화 ‘서울의 봄’으로 관객 앞에 선다.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에서 일어난 신군부 세력의 반란을 막기 위한 일촉즉발의 9시간을 그린 영화다. 영화 ‘비트’(1997), ‘아수라’(2016) 등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한국 영화 최초로 12‧12 군사반란을 스크린에 펼쳐낸다. 

극 중 이성민은 반란 세력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대비책을 세우는 육군참모총장 정상호를 연기한다. 정상호는 보안사령관 전두광(황정민 분)의 반란으로 납치, 연행되면서 군사반란의 도화선이 되는 캐릭터다. 

이성민은 특유의 카리스마로 난세 속 느끼는 인물의 불안감을 긴장감 있게 그려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연출을 맡은 김성수 감독은 이성민을 두고 “자로 잰 듯 정확하게 연기한다”고 극찬해 기대감을 높였다. 

‘운수 오진 날’ 속 활약도 기대된다. / 티빙
‘운수 오진 날’ 속 활약도 기대된다. / 티빙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운수 오진 날’ 속 활약도 기대된다. ‘운수 오진 날’(연출 필감성, 극본 김민성‧송한나)은 평범한 택시기사 오택(이성민 분)이 고액을 제시하는 묵포행 손님(유연석 분)을 태우고 가다 그가 연쇄 살인마임을 깨닫게 되면서 공포의 주행을 시작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운수 오진 날’은 더는 멈출 수 없는 이들의 목숨을 건 동행이 극강의 스릴과 서스펜스를 선사할 전망이다.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부문에 공식 초청되며 단 1~2화 공개만으로 하반기 기대작 반열에 올라 주목받고 있다.

이성민은 돼지꿈을 꾼 날, 딸의 등록금에 보탤 수 있는 고액의 묵포행을 제안받은 택시 기사 오택으로 분한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다시 함께 행복하게 살날만 기다리던 오택은 선택의 기로에서 딸을 위해 묵포로 핸들을 꺾는다. 이성민은 양극을 오가는 감정을 치밀하게 그리며 몰입도 높은 열연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4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