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게임사들의 게임이 중국 출시에 성공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중국 당국이 국내 게임에 대한 판호(서비스 허가권)를 발급하면서 게임 부문에서 먼저 한한령(한류콘텐츠 금지령)을 완화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대표 게임사인 넥슨도 중국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어 이에 대한 관심이 모아진다.◇ 넥슨 2분기 중국 매출, 전체의 19%… 3분기 매출 확대 목표넥슨은 오는 17일 대표 IP(지식재산권)게임인 ‘메이플스토리M’을 중국에 출시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M’은 중국의 세기천성이 서비스한다. 넥슨은 이번 기회로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유저 행사 ‘2022 DNF 뉴던(NEW DAWN)'이 26일 던파 공식 트위치 채널과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됐다.이날 윤명진 네오플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와 던파 담당 개발자는 던파 업데이트에 대한 내년 상반기까지의 계획을 공개하고 앞으로 ‘던파’가 나아갈 새로운 방향성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행사 말미에는 윤명진 총괄디렉터가 퇴임하고 이원만 차기 던파 총괄디렉터가 소개됐다.던파는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게임이다. 이날 발표된 던파 업데이트 내용 중에는 ‘선계’라는
넥슨이 올해 자사의 첫 모바일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을 정식으로 출시했다. 올해 다양한 신작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던파 모바일을 앞세워 흥행을 견인하고 재도약 발판으로 만드는 데 주력할 전망이다.넥슨은 24일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던파 모바일을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던파 모바일은 넥슨의 대표 지식재산권(IP)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신작으로 과거 오락실의 수동 조작 손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또한 △귀검사‧격투가‧거너‧마법사‧프
넥슨의 올해 첫 모바일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 출시가 임박했다. 넥슨이 올해도 고전 IP를 발판삼아 성장세 견인에 성공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넥슨 대표 IP 기반 신작… 2년 만에 전성기 찾을까넥슨은 오는 24일 모바일 신작 던파 모바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던파 모바일은 글로벌 누적 이용자수 8억5,000만명에 달하는 ‘던전앤파이터’ IP를 재해석해 선보이는 모바일 신작이다. 각 던전을 돌며 몬스터를 공략하는 전투, 이용자간 대전(PVP) 등 수동 플레이를 지원한다.
넥슨이 올해 선보일 신작 라인업에 멀티플랫폼 및 PC온라인 신작들이 대거 포함된 배경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출시에 주력해온 넥슨은 올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PC 기반의 신작들을 선보이고 게임 사업 도약에 힘을 실을 전망이다.◇ PC온라인 매출 비중 확대… 중장기 수익 확보 박차넥슨은 8일 지난해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해 ‘블루 아카이브’를 제외하고 이렇다 할 신작을 출시하지 않았던 만큼 전반적인 실적이 부진했다. 넥슨의 지난해 연간 영업이
넥슨이 개발 중인 신규 프로젝트 라인업을 공개하고 향후 개발 방향성에 대해 밝혔다. 이정헌 넥슨 대표가 지난 2019년 매각 이슈 이후 중장기적 성장세를 견인하기 위한 넥슨의 청사진을 직접 발표하면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핵심 개발 스튜디오 신작 7종 공개… “자신 있어”넥슨은 5일 온라인을 통해 ‘넥슨 뉴 프로젝트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3년여 만에 공식 석상에 나선 이 대표가 직접 새로운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개발 및 운영 방향 등을 대해 설명했다.이날 쇼케이스에 공개된 신작은 △프로젝
넥슨의 모바일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 출시가 임박했다. 지난해부터 중국 게임 시장에서 매출 하락세를 막지 못했던 만큼 던파 모바일 흥행은 올해 하반기 넥슨 해외 실적 반등을 위한 키가 될 전망이다.◇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출시 지연… 흥행 사활건다넥슨은 올해 하반기 중으로 모바일 액션 2D 역할수행게임(RPG) ‘던파 모바일’을 출시할 예정이다. 던파 모바일은 지난 2005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8년 중국에 진출해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던파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넥슨이 오는 8월 중국 시장을 다시 한 번 공략하기 위해 장수 지식재산권(IP) 던전앤파이터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을 출시한다. 지난해부터 부진을 면하지 못했던 중국 매출을 이번 신작으로 극복한다는 목표다.넥슨은 오는 8월 12일 네오플이 개발한 2D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중국에 출시한다. 서비스는 PC온라인 던전앤파이터를 중국에 정착시킨 텐센트가 맡는다.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지난 2005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8년 중국에 진출해 스테디셀러 게임으로 자리매김해 장기 흥행을
넥슨이 PC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국내에서의 영향력을 재확인했다. 올해 상반기 중 던파 모바일을 출시, 지난해 위기에서 벗어나 안정권으로 진입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던파는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지난 2005년 출시해 15년차를 맞은 넥슨의 대표 장수게임이다. 넥슨은 지난 9일 던파 최고레벨 확장 및 진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최고 레벨이 95에서 100으로 상향조정됐고 신규 마을과 △겐
넥슨이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 자리에서 넥슨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콘텐츠를 공개하며 반등 의지를 드러냈다.던파는 지난 2005년 네오플이 개발한 2D 횡스크롤 방식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넥슨은 지난 20067년부터 팬들을 위한 던파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이번 페스티벌은 총 5,000명이 현장을 찾으면서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다. 이와 함께 넥슨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선보일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먼저 던파 최고레벨을 95에서
넥슨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2,713억원을 기록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5,8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했지만 순이익은 4,427억원으로 79% 올랐다. 이번 분기 영업이익은 기존 업계에서 전망했던 예상치를 상회했다.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피파온라인4 등 주요 게임 지식재산권(IP)들이 PC온라인과 모바일 양대 플랫폼에서 흥행을 거둔 결과로 보고 있다.특히 메이플스토리는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전략적 업데이트 등으로 서비스 기간 중 한국에서 가장 높은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