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얼티밋 프린세스 셀레브레이션(Ultimate Princess Celebration)’ 캠페인을 실시하고, ‘세상을 바꾸는 용기’ 토크 콘서트를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을 찾아간다.디즈니코리아는 매년 프린세스 캠페인을 통해 디즈니 팬 및 소비자들에게 디즈니가 지향하는 꿈과 희망, 용기의 가치를 전달하고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세상을 바꾸는 용기, 디즈니 프린세스’라는 주제 아래 디즈니 프린세스의 용기와 친
지난 12일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디즈니+(이하 디즈니 플러스)’가 마침내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디즈니의 풍성한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이 큰 국내 OTT소비자들의 이목도 집중되고 있다.이에 에서는 그동안 소문이 무성했던 디즈니의 ‘압도적 콘텐츠력(力)’을 직접 체험해보고, 다른 경쟁 OTT플랫폼과의 차별점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과연 디즈니 플러스는 소문처럼 OTT의 ‘콘텐츠왕’ 다운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까.◇ “스타워즈부터 MCU까지”… 디즈니
한국 디즈니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모았던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디즈니 플러스’가 마침내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는 12일 한국에서 자사의 OTT플랫폼 디즈니 플러스를 공식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 핵심 브랜드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
세계적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월트디즈니’의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OTT) ‘디즈니+(이하 디즈니 플러스)’의 국내 서비스가 코앞에 다가왔다. 이에 따라 국내 OTT업계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플랫폼 등 경쟁자들의 시선이 디즈니 플러스에 쏠리고 있다. ◇ 디즈니+, 내달 12일 서비스 시작… 월 9,900원에 고품질 콘텐츠 1만6,000개 이용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 코리아)는 14일 온라인을 통해 코리아 미디어데이 및 APAC 콘텐츠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디즈니 코
넥슨,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넷마블 등 국내 대형게임사 3N이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뛰어든다.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시장이 IT 신기술과 결합하며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진출하고 있고, 다양한 사업들과 연계도 가능한 만큼 적극적인 사업 확장이 이뤄질 전망이다.◇ 넷마블까지 후발 합류… 리스크 최소화 전략 필요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3N이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관심을 기울이는 분위기다. 넷마블은 지난달 31일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를 통해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공동대표가 메타버스
넥슨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콘텐츠 사업 경험을 쌓은 인사들의 영입에 적극 나서는 모양새다. 그동안 축적해온 자사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콘텐츠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넥슨은 엔터테인먼트 업계 전문가로 알려진 닉 반 다이크를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전략 책임자(CSO)로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닉 반 다이크 수석 부사장은 월트 디즈니에서 기업 전략 및 사업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 액티비전 블리자드 스튜디오의 필름&텔레비전 부문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특히 디즈니
월트 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가 게임 사업 확장에 나서는 모양새다. 그동안 자사의 지식재산권(IP) 기반으로 국내 여러 게임사들과 협업을 통해 게임 사업을 전개해왔던 디즈니가 IP 영향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새로운 수익원 발굴에 나서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되고 있다.◇ 자사 IP 기반 신작 대거 출시… 수익원 발굴 나서나21일 게임 업계 등에 따르면 디즈니 코리아는 디즈니 캐릭터를 기반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작 게임을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에 출시된 게임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포트폴리오를
인간과 드래곤이 평화롭게 공존하던 신비의 땅, 쿠만드라 왕국. 살아있는 모든 생명을 삼키는 악의 세력 ‘드룬’이 들이닥치자, 드래곤들은 인간을 구하기 위해 스스로를 희생하고 전설 속으로 사라진다.500년 후 부활한 드룬이 또다시 세상을 공포에 빠뜨리자, 전사 라야는 분열된 쿠만드라를 구하기 위해 전설 속 마지막 드래곤을 찾아 모험을 떠난다. 그러나 험난한 여정을 겪으며 세상을 구하기 위해서는 전설 속 드래곤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라야는 세상을 구하고 소중한 이들의 곁으로 돌아갈 수 있을
디즈니가 또 하나의 명작을 예고한다. 매력적인 스토리와 환상적인 비주얼로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디즈니 최고 제작진과 함께 한국인 애니메이터가 참여해 이목을 끈다. 애니메이션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이다.‘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은 어둠의 세력에 의해 분열된 쿠만드라 왕국을 구하기 위해 전사로 거듭난 라야가 전설의 마지막 드래곤 시수를 찾아 위대한 모험을 펼치는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다. 동남아시아를 배경으로 한 경이로운 자연과 디즈니의 새로운 혈통인 라야를 창조, 새로운 세계를 선보인다.특히 디
기발한 상상력으로 흥미를 자극하더니, 한 번도 본 적 없는 경이로운 세계가 펼쳐지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저마다의 개성을 지닌 영혼들의 사랑스러운 매력에 웃음이 터져 나오고, 놓치고 있던 삶의 소중한 순간이 떠오르며 마음을 흔든다. 새해 선물 같은 영화 ‘소울’(감독 피트 닥터)이다.뉴욕에서 음악 선생님으로 일하던 조는 꿈에 그리던 최고의 밴드와 재즈 클럽에서 연주할 기회를 얻게 된다. 하지만 바로 그날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돼버리고, ‘태어나기 전 세상’에 떨어진다.탄생 전 영혼들이 멘토와 함께 자신의 관
넥슨이 틱톡 최고경영자(CEO)를 역임했던 케빈 메이어를 사외이사로 선임하면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 공략에 속도를 올리는 모양새다.넥슨은 9일 신임 사외이사에 케빈 메이어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케빈 메이어 내정자는 영화, TV,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다양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성과를 냈던 인물이다. 월트디즈니 최고전략책임자(CSO) 역임 당시 △픽사 △마블 엔터테인먼트 △루카스필름 △폭스 등 엔터테인먼트사의 인수를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이 있다. 또한 최근에는 글로벌 동영상 공유 앱 틱톡의
올해 디즈니의 첫 라이브 액션 영화 ‘뮬란’(감독 니키 카로)이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북미에서 극장 개봉을 포기한 가운데, 국내 관객들은 스크린으로 ‘뮬란’을 볼 수 있게 됐다.‘뮬란’은 용감하고 지혜로운 뮬란(유역비 분)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잔인무도한 적들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병사가 돼, 역경과 고난에 맞서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로, 1998년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을 22년 만에 실사화한 작품이다.당초 ‘뮬란’은 3월 개봉 예정
기발한 상상력과 따뜻한 스토리로 전 세계를 매료시켜 온 디즈니‧픽사가 다시 한 번 새롭고 황홀한 세상으로 관객을 초대한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비주얼과 마음을 흔드는 감동 스토리, 사랑할 수밖에 없는 캐릭터들까지. 마법 같은 시간,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감독 댄 스캔론)이다.“마법이 허락된 단 하루, 지금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마법이 사라진 세상에 살고 있는 취향과 성격 모두 정반대의 두 형제인 철든 동생 이안(톰 홀랜드 분)과 의욕충만 형 발리(크리스 프랫 분). 이안은 태어나서 얼굴도 본 적
넷마블이 디즈니와 다시 한 번 손을 잡는다. 마블엔터테인먼트에 이어 디즈니와 두 번째 협업을 추진하며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와 입지를 효율적으로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적극 내비치고 있다.양사가 20일 개발 소식을 알린 신작은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는 디즈니와 픽사의 인기 캐릭터들이 모두 등장하며 원작 팬들이 기존에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세계인 ‘미러버스’를 배경으로 한다. 기존 캐릭터들은 미러버스 세계관에 따라 새롭게 디자인돼 등장할 예정이다
올해 극장가는 여성히어로들의 활약이 두드러질 전망이다. ‘블랙 위도우’부터 ‘뮬란’ ‘원더 우먼1984’까지 화려한 액션은 물론, 다채로운 매력으로 똘똘 뭉친 여성히어로들이 관객의 취향을 저격할 예정이다.가장 기대를 모으는 작품은 ‘블랙 위도우’(감독 케이트 쇼트랜드)다. 마블 스튜디오의 2020년 흥행 포문을 열 최고의 기대작이자, ‘캡틴 마블’(2019) 이후 마블이 선보이는 첫 여성 히어로 솔로 무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블랙 위도우’는 ‘어벤져스’ 군단에서 강력한 전투 능력과 명민한 전략을 함께
신드롬은 계속된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감독 크리스 벅·제니퍼 리)가 극장가를 완전히 사로잡았다.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킨 데 이어 500만 관객을 돌파, 무서운 흥행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2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겨울왕국2’는 전날인 지난 26일 하루 동안 31만9,566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 관객수는 511만1,142명이다. 지난 21일 개봉 이후 6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개봉 6일 차에 500만 관객을 불러 모은 ‘겨울
더 이상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스파이더맨’을 볼 수 없게 됐다. 20일(현지시각) 미국 영화 전문매체 은 “마블 스튜디오의 수장 케빈 파이기가 더 이상 ‘스파이더맨’을 제작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디즈니와 ‘스파이더맨’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소니 픽쳐스의 협상이 결렬되면서 향후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소니 픽쳐스 자체적으로 제작될 예정이다.디즈니는 소니 픽쳐스가 ‘스파이더맨’ 수익을 모두 가져가는 계약이 공평하지 않다고 판단, 수정을 원했다. 앞으로 제작되는 ‘스파이더
디즈니 라이브액션 ‘라이온 킹’(감독 존 파브르)이 개봉 첫날부터 30만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18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라이온 킹’은 개봉 첫날인 지난 17일 30만4,765명을 동원하며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7만6,867명)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라이온 킹’은 역대 디즈니 영화 중 ‘알라딘’ ‘겨울왕국’ ‘미녀와 야수’ ‘인사이드 아웃’ ‘정글북’ 등을 모두 통틀어 최고 오프닝 기록까지 갈아치웠다. ‘라이온 킹’의 오프닝 기록은
전 세계 관객이 사랑한 디즈니 명작 ‘라이온 킹’이 25년 만에 라이브액션으로 재탄생했다. ‘정글북’(2016)으로 실사 영화를 선보인 바 있는 존 파브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도날드 글로버·비욘세 등 쟁쟁한 톱스타들이 총출동했다. 원작에 충실한 스토리에 최첨단 옷을 입고 돌아온 ‘라이온 킹’이 다시 한 번 전설을 쓸 수 있을까. (*지극히 ‘주관적’ 주의)◇ 시놉시스새로운 세상, 너의 시대가 올 것이다!어린 사자 심바는 프라이드 랜드의 왕인 아버지 무파사를 야심과 욕망이 가득한 삼촌 스카의 음모로 잃고 왕
전세계 극장가에 막강한 흥행파워를 과시하고 있는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4’가 영화 구석구석 다양한 이스터에그를 숨겨놔 관객들에게 색다를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토이 스토리4’는 우디가 장난감으로 운명을 거부하고 도망간 포키를 찾기 위해 길 위에 나서고, 우연히 오랜 친구 보핍을 만나 새로운 삶의 의미를 찾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20일 개봉한 뒤 150만 관객을 불러 모으며 흥행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디즈니 픽사는 영화 속 다양한 이스터에그를 숨겨두는 것으로 유명한데, ‘토이 스토리4’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