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연간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게임들이 줄줄이 흥행에 성공하며 전체적인 실적을 견인했고 PC온라인 메인 타이틀이 뒷받침하며 고성장을 이뤘다.넥슨의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1조1,907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3조1,3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그러나 순이익은 6,0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감소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1,665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
넥슨이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바람의나라:연’을 정식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된 모바일 MMORPG ‘V4’에 이어 넥슨의 상승세에 탄력을 더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바람의나라:연은 24년간 서비스되고 있는 넥슨의 첫 번째 지식재산권(IP) ‘바람의나라’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다. 넥슨이 올해 처음 선보이는 모바일 MMORPG이자 지난해 V4가 출시된 지 8개월 만이다. 원작 감성과 추억을 고스란히 모바일로 가져오고자 전부 새롭게 도트 작업을 하며 그래픽 리마스터를 실시했다
넥슨이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바람의나라:연’의 출시를 예고했다. 올해 상반기 출시한 모바일 신작들의 흥행 분위기와 장수 지식재산권(IP)의 영향력으로 하반기에도 흥행세가 이어질 전망이다.바람의나라:연은 PC온라인 ‘바람의나라’ IP를 기반으로 원작 특유의 조작감과 전투 묘미를 모바일에 구현한 MMORPG다. 지난해 두 차례의 비공개 시범테스트(CBT)를 거쳐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최종 담금질 중이다.넥슨은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오는 17일부터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