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17 00:26
태영건설, ‘용인 드마크 데시앙’ 분양… 방역 기능 높인 ‘스마트 환기스템’ 적용 
태영건설, ‘용인 드마크 데시앙’ 분양… 방역 기능 높인 ‘스마트 환기스템’ 적용 
  • 최정호 기자
  • 승인 2021.04.0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8구역 재개발 대단지 아파트, 전용면적 51~84㎡ 1069가구
‘데시앙’ 브랜드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 커뮤니티 시설 적용
'용인 드마크 데시앙' 투시도 / 태영건설
‘용인 드마크 데시앙’ 투시도 / 태영건설

시사위크=최정호 기자  태영건설이 ‘용인 드마크 데시앙’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일원에 들어서는 용인 드마크 데시앙은 △지하 3층~지상 37층 △8개동 △총 1,308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중 1,069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단지는 최근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1~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태영건설은 ‘데시앙’ 브랜드 가치를 고려해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환기 시스템’이 적용되는데 H13등급의 ‘헤파필터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이 탑재된다. 

태영건설에 따르면 이외에도 △세대 현관 방문자 블랙박스 △음성인식 월패드 △일괄소등 스위치 등을 통해 편리한 주거 생활이 가능해진다. 최근 급증하는 전기차 수요에 맞춘 충전 설비도 설치되며 △태양광 발전 시설 △지하주차장 LED 디밍제어 등 관리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시설도 다수 계획돼 있다.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주민공동시설에는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건식사우나 등이 조성돼 단지 내에서도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 △독서실 △도서관 △스터디룸 등으로 구성된 작은도서관도 계획돼 있어 학습 여건도 높일 계획이다. 

단지는 용인 원도심의 중심 입지인 용인8구역에 들어서 각종 인프라가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에 용인중앙공원이 있고, 인근에는 △돌봉산 △봉두산 △마평동산 등도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 지역 핵심 로데오거리 상권과 함께 고림지구와 역북지구가 인접해 있다. 

용인경전철 에버라인 운동장‧송담대역과 용인공용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영동고속도로(용인IC)의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GTX-A노선(예정)과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가 개통되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용인 드마크 데시앙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에 위치해 있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관람객들은 마스크 착용 및 개인 소독을 마친 후에 입장이 가능하다. 

견본주택 내부는 전용면적 △59㎡A △59㎡B △74㎡ 등 유니트가 마련돼 내부 구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유니트 내에 적용된 서비스 품목과 다양한 유상 옵션들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