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이 론칭 이후 첫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롯데온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롯데온, IT‧UX 분야 대규모 공채 실시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 플랫폼 롯데온은 론칭 이후 첫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 롯데온은 세 자릿수 규모의 경력직 채용과 함께 두 자릿수 규모의 신입 인턴십 채용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온은 모집분야에 대해 △PM(Product Manager) △PD(Product Developer) △데이터 △테크(TECH) △UX 등 5개 부문의 25개 직무로 자사 IT분야 대부분 직군을 포함한다고 전했다. 이번 채용에서 롯데온은 경력사원 채용과 함께 신입 인턴쉽 채용도 진행할 계획이다. 채용부문 역시 경력사원, 신인 인턴십 모두 동일하다고 덧붙였다.

채용은 롯데그룹 채용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서류접수는 오는 8일부터 22일까지다. 이후 롯데온은 △조직적합검사 △실무 전형 △면접 등을 거쳐 내년 2월 초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가 메타버스 플랫폼에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한다.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이디야 포시즌카페점’ 오픈

이디야커피(이하 이디야)는 국내 커피 업계 최초로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특별한 브랜드 체험 공간을 통해 이디야는 미래 잠재고객인 Z세대와 소통 강화를 노리고 있다.

이디야는 포시즌카페점에 대해 제페토 인기 공식맵 포시즌카페 겨울테마에 어울리는 한옥카페 컨셉의 외관을 갖췄다고 전했다. 이어 내부는 자사 실제 매장과 흡사하게 꾸며 전 세계 제페토 이용자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디야는 포시즌카페점에서 가상 메이트 캐릭터 ‘토피(TOFFY)’와 매장 내 진열돼있는 자사의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오는 20일까지 방문객 대상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풀무원이 올해 ESG 평가 대상 수상을 기념해 특별 기획전을 연다. /풀무원 

◇ 풀무원, ESG 대상 수상 기념 특별 기획전 개최

풀무원은 올해 ESG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 기념으로 지속가능 식품 특별 기획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 3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어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기념해 풀무원은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제품군은 △식물성 지향 식품 △비건 인증 △친환경 패키지 △지속가능한 수산 △저탄소 농산물 등이다. 해당 기획전은 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bhc가 2021년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를 개최해 자사 지역별 가맹점 협의회 관계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bhc치킨

◇ bhc치킨, 2021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 개최

bhc치킨(이하 bhc)은 지난 6일 서울 송파구 본사교육장에서 전국 지역별 가맹점 협의회 관계자 31명과 임금옥 bhc치킨 대표 및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전국 가맹점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bhc는 이날 회의에서 올 한해 경영 성과 공유를 비롯해 마케팅 활동 방향과 업계 이슈를 다뤘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현안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며 진솔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bhc는 특히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경영진들이 가맹점협의회로부터 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고 덧붙였다.

bhc치킨 관계자는 “상생경영을 위해 매년 간담회를 열어왔으며, 이후로 간담회를 지속 실시해 가맹점과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번 가맹점 협회의 회의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가맹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