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이 2022년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동원그룹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동원그룹은 2022년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동원그룹은 지난 22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동원산업 △동원로엑스 △동원F&B △동원홈푸드 등 8개 주요 계열사에서 영업, 생산, 연구, IT 등 다양한 부문의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대학교 기졸업자와 2022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1차 면접 △인턴십 전형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되는 서류접수는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동원그룹은 최근 2차전지 소재 사업을 통해 신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 계열사에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첨단 사업을 추진하는 가운데, 이를 위해 관련 분야의 채용 정원을 대폭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채용에서 모집 규모는 400여명이다. 

인턴실습은 6월 중순부터 약 8주 동안 진행된다. 인턴사원들은 실습 기간 중 직무 전문 교육, 현업 프로젝트 수행 등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현업 부서에서는 인턴사원들의 △직무역량 △조직적합도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채용면접 대상자를 선발해 경영진 면접 및 정규직 채용 여부를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인턴사원들이 맡은 직무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업 전문가의 피드백은 물론 각종 온라인 학습 등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기업으로서 책임 경영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