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울 중구 태평로에서 열린 촛불행동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 11차 전국집중 촛불대행진에서 참가자들이 촛불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뉴시스
22일 서울 중구 태평로에서 열린 촛불행동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 11차 전국집중 촛불대행진에서 참가자들이 촛불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지난 22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퇴진 촛불집회와 관련, 국민의힘이 격한 반응을 감추지 않았다. 특히 국민의힘은 이번 집회에 중·고등학생을 대거 동원하려 한 흔적을 집요하게 물고 늘어졌다. 교육위원회 차원의 재발방지 대책도 마련한다는 심산이다.

국민의힘은 24일 이번 촛불 집회를 ‘내란 선동’이라고 규정하며 사정당국의 엄정한 법 집행을 촉구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집회의 자유와 시민, 언론의 자유는 보장돼야 하지만 헌정질서를 훼손하고 국가체제를 전복시키려는 세력들이 광화문 광장에서 탄핵 선전전을 펼치는 것을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국민의힘은 이번 촛불집회에 중·고등학생들을 대거 동원하려는 움직임이 있었다는 점을 지적했다. 대표적으로 촛불중고생시민연대라는 단체가 이번 집회에 참여하면 ‘봉사활동 점수’를 준다는 포스터가 SNS상에 떠돌았던 것을 직격했다. 정 위원장은 “언론에 따르면 이 단체 상임대표는 중고등학생이 아니라 스물다섯 살 최모씨이고 통합진보당 청소년 비대위원장 출신”이라며 “통진당 세력이 촛불집회를 빙자해 중고등학생을 불러내 내란 선동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소속 교사가 학생들을 촛불 집회에 참석하도록 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국민의힘은 공세를 아끼지 않았다. 전날(23일) 학생연대 단체인 전국학생수호연합는 광주광역시 한 중학교 소속 교사가 학생들을 집회에 동원했다고 밝히며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 교사는 지난 총선에서 불법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이미 2심에서 자격정지에 선고유예 판결을 받은 정치적 편향성이 드러난 교사”라며 “자신의 편향된 정치 성향을 토대로 제자들에게 왜곡된 정치 신념을 강요하는 행위는 범죄 행위에 다름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당장 국회 교육위원회 차원의 대책 마련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주 원내대표는 “위법사항이 있으면 처벌하는 절차를 밟아야 한다”며 “교육위원회를 중심으로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촘촘히 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미 우리는 정권 초반 광우병 선동 같은 제2의 선동이 터져 나올 수 있다고 예상한 바 있지만 출범한 지 불과 5개월밖에 되지 않은 새 정권을 흔들기 위한 잘못된 시도가 곳곳에서 보이고 있다”며 “갓 출범한 정권을 흔들기 위해서 선동하는 일은 중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