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관련 국정조사 요구에 대해 맹폭을 가했다. 이러한 국정조사 요구가 이번 사안을 끝없이 정쟁으로 끌고 가 정략적 이익을 챙기겠다는 의도라고 지적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의 국정조사 요구는 이 사안을 끝없는 정쟁으로 몰고 가 사업을 장기 표류시키고 이를 통해 무언가 의혹이 있는 것처럼 여론을 선동해 정략적 이익을 챙겨보겠다는 것에 다름 아니다”라고 했다. 그는 “정략적 이득이란 사법 리스크 등 당내 문제로부터 국민 시선을 돌리는 한편 대통령 지지율을 끌어내려 윤석열 정부를 흔들고 총선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전날(12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사태의 본질은 예타까지 통과한 고속도로 종점이 정권이 바뀌자마자 대통령 처가 땅 근처로 바뀌었다는 것”이라며 “정부가 많은 말들을 쏟아내고 있지만, 자신들의 행위가 정당하다면 당당하게 그 경과를 밝히면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여당에게 당당하게 공식적으로 요청한다”며 “국정조사를 시작하자. 망설일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윤 원내대표는 “만약 국정조사가 필요하다면 그 대상은 윤석열 정부가 아니라 문재인 정부가 돼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최적 대안 노선 검토를 포함한 타당성 조사 방침 결정과 낙찰자 선정은 모두 인수위 출범 이전에 문재인 정부에서 일어난 일”이라며 “대안 노선 검토가 특혜를 위한 것이었다면 문재인 정부가 대통령 당선자 가족에게 잘 보이려고 애썼다는 건지 민주당의 주장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나 인수위의 개입증거는 물론 그렇게 추정할 만한 정황조차 없는데 도대체 무엇을 두고 국정조사를 하자는 것인지 기가 막힐 뿐”이라고 꼬집었다.

윤 원내대표는 “세간에서 민주당이 이렇게 선동하는 것은 처음 본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현재 민주당의 선동 공세는 두서도 없고 사실과도 맞지 않는다”며 “사법리스크로 궁지에 몰린 절박한 심정만 보이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작년 한 해도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비롯해 무수한 선동이 계속됐지만, 제대로 된 근거조차 제시 못 하는 무책임한 주장들”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민주당은) 더 이상 선동과 괴담이 우리 정치에 판을 치게 두고 보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당은 이번 서울-양평 고속도로 선동에 대해 분명한 진실을 알리고 선동의 민낯을 낱낱이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