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9일 강원도 강릉 한 카페에서 열린 강원 지역 청년과의 대화에서 참석 대학생들과 대화하고 있다. /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강원도 강릉 한 카페에서 열린 강원 지역 청년과의 대화에서 참석 대학생들과 대화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강원특별자치도 지역 대학생들을 만나 “청년들이 마음껏 도전하고 그 도전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지역 대학생 15명과 함께하는 ‘청년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이같이 말했다. 이 카페는 청년 사업가가 운영하는 카페로서 작년 4월 강릉산불 때 소방대원들에게 무료 커피와 쉼터를 제공해 준 의미가 있는 곳이다.

이날 간담회는 딱딱한 형식에서 벗어나 커피를 마시며 편안하게 담소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윤 대통령은 학창 시절 방학 때마다 외가가 위치한 강릉에 왔던 특별한 인연을 소개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가 지방 경제를 살리고 지역의 청년들에게 힘을 실어 주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하고 있지만, 현장에서는 부족하게 느낄 것”이라며 “청년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충분히 듣고 돌아가겠다”고 했다.

청년들은 이 자리에서 △학교생활 △진로·취업 및 창업 △학자금 및 주거·생활 지원 △지역사회 및 지역대학의 발전 등 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생생한 의견들을 제대로, 빠르게 정부 정책에 반영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을 비롯해 장상윤 사회수석,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등 참모진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