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은 자사가 지원하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올해 각 분야에서 시장상, 도지사상, 시의장상, 군의장상 등을 비롯해 총 77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경주외동2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아이들의 모습 / 부영그룹
부영그룹은 자사가 지원하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올해 각 분야에서 시장상, 도지사상, 시의장상, 군의장상 등을 비롯해 총 77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경주외동2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아이들의 모습으로, 해당 어린이집 학부모들로부터 보도 목적의 사용에 대한 동의를 받아 촬영·제공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 부영그룹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부영그룹은 자사가 지원하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올해 각 분야에서 시장상, 도지사상, 시의장상, 군의장상 등을 비롯해 총 77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분야는 △공공형 어린이집 △열린 어린이집 △급식 관련 우수부문 △공모전 수상까지 다양하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다. 그룹 내 보육지원팀을 두고 부영 아파트 내 관리동 어린이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으로 운영하고 있다. 임대료를 받지 않고, 그 비용을 영유아의 복지를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난 2016년 2월 처음으로 경기도 화성 향남에 화성향남3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개원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국에 70개원(2곳은 개원 예정)이 있다. 지역 어린이집마다 학부모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점차 개원 수를 늘려나가고 있다.

부영그룹에 따르면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선발 기준과 동일한 기준으로 투명하게 원장을 선발하고 있으며, 어린이집 보육 질의 제고를 위해 해마다 부영그룹 내 보육 전문가가 직접 교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부모교육, 보육 컨설팅, 보육행사 지원, 우수 유기농 식자재 업체 및 교재 ·교구 제휴, 다자녀 입학금 지원 등 질 좋은 보육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면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